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마이크로텍, 영업익 흑자전환 성공
김민지 기자
2020.09.01 10:06:16
6월 결산 연결기준 매출액 880% 증가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코스닥 상장사 마이크로텍이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6월 결산법인인 마이크로텍은 2019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578억, 영업이익 4억9300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2018년 3억8300만원의 영업손실과 비교해 흑자전환에 성공한 것이다. 


마이크로텍 관계자는 "6월 기준 현금성 자산과 단기금융상품도 늘어 채무상환 능력과 신규 사업 투자 여력이 있다"며 "실적 증가와 보유 현금 증가 등으로 실적 개선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별도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은 12억원 이지만 파생상품 거래 손실이 반영되면서 연결 재무제표 기준 발생한 순손실은 198억원이다.

관련기사 more
엔투텍, 美 모더나와 코로나 백신 유통 협의 엔투텍, BTS 캐릭터 '타이니탄' 마스크 출시 엔투텍, 美 모더나 창립멤버 영입…백신 유통 추진 엔투셀, '코로나19 억제' 은나노 섬유 사업 진출

마이크로텍 측은 파생상품 손실은 전환사채(CB) 행사가액과 현 주가 간의 차이로 발생하는 회계상의 손익일뿐 실제 현금 유출을 초래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텍은 올해 나노 마스크 생산 등 사업다각화로 최대 실적을 기록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경기도 파주의 마스크 생산 공장에서 설비증설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엔투셀과 총 1520억원 규모의 마스크 제작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계약을 체결했다. 공급수량으로는 2억장에 가까운 규모다.


마이크로텍 관계자는 "진행하고 있는 반도체 사업 엔터테인먼트 사업부와 함께 마스크 사업 등 사업다각화로 올해는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