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쌍방울, 'KF94 마스크' 식약처 허가 취득
정강훈 기자
2020.09.01 13:58:22
제조·판매 승인…익산 공장서 생산 본격화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마스크 직접 생산에 나선 쌍방울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KF94 마스크 의약외품 제조·판매 허가를 취득했다고 1일 밝혔다.


쌍방울은 익산 공장이 제조 허가를 받으면서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허가를 취득한 '트라이 마스크 KF94'는 피부 저자극 원단을 사용해 촉감이 부드러우며 입에 닿지 않는 입체적인 4겹 돔 구조여서 호흡공간이 넉넉하다. 또한 이어밴드는 스판덱스와 나일론 소재를 혼합해 장기간 사용해도 통증이 없으며 안면부에 밀착해 흐름과 김서림을 방지한다. 


한국분석시험연구원(KOTITI) 시험 결과 '트라이 마스크 KF94'는 분진포집효율이 99.9%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분진포집효율은 사람이 공기를 들이쉴 때 마스크가 작은 먼지를 걸러주는 비율로, 식약처 인증 KF 등급이 높을수록 분진포집효율이 높아진다. 트라이 마스크 KF94는 KF94 등급 마스크지만 한 등급 위 제품인 KF99 등급 마스크 기준에 부합하는 성능이 확인됐다.


쌍방울 관계자는 "이번 식약처 허가 취득으로 마스크 직접 생산 능력을 확보했으며, 마스크 공급 부족 현상이 없도록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내 마스크 공급이 안정화되면 향후에는 해외로까지 판로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쌍방울 '블랙 트라이데이', 역대 최대 판매량 쌍방울, '쌍방울 레이더스 드로즈' 출시 쌍방울-카카오메이커스, 협업 브랜드 'SERIES S' 출시 쌍방울, 사회봉사 강화한다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