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 이앤아이홀딩스 주식 2000만주 취득
코엔텍·새한환경 인수 목적 유상증자 참여…지분율 32.6%


[팍스넷뉴스 전세진 기자] 아이에스동서가 금융업체 이앤아이홀딩스 주식 2000만주를 취득했다. 코엔텍과 새한환경 인수를 위해 설립한 이앤아이홀딩스의 유상증자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아이에스동서는 이앤아이홀딩스의 주식 2000만주를 현금출자 방식으로 1000억원에 취득했다고 1일 공시했다. 주식 취득일은 1일로 아이에스동서의 이앤아이홀딩스 지분은 32.57%가 된다. 


이번 주식 취득은 이앤아이홀딩스의 유상증자에 참여하기 위해서 이뤄졌다. 이앤아이홀딩스는 코엔텍과 새한환경의 인수를 위해 설립한 법인이다. 아이에스동서는 지난 6월 이앤에프프라이빗에쿼티(E&F PE)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맥쿼리코리아오퍼튜니티즈운용(맥쿼리 PE)으로부터 두 업체를 약 5000억원에 인수했다. 이를 위해 지난 7월 E&F PE와 함께 설립한 이앤에프사파이어사모투자 합자회사에 500억원을 출자해 지분 24.99%를 확보했다. 



아이에스동서는 폐기물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낙점하고 관련 업체 인수를 이어왔다. 지난해는 건설폐기물 처리업체 인선이엔티를 1000억원에 사들이기도 했다.


아이에스건설 관계자는 이번 주식 취득에 대해 "코엔텍 및 새한환경의 인수를 위해 설립하는 이앤아이홀딩스의 유상증자에 참여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