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MB필터 제조 방법·장치 특허 등록
소재 국산화 및 기술 향상 노력 결과


[팍스넷뉴스 류석 기자] 시노펙스가 멜트블로운(MB)필터 제조 관련 특허를 받았다.


시노펙스는 '관형필터를 MB 방식으로 제조하는 방법·장치-다층구조형성을 위한 제조방식'과 관련해 특허청으로부터 1일자로 특허권이 결정됐음을 통보 받고 등록 절차를 밟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시노펙스는 지난 2016년 국내 최초이자 세계 두 번째로 절대여과 등급 심층여과 필터 개발에 성공한 이래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추진해왔다. 그 결과 2017년 10월에는 기공 사이즈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인 0.2㎛에 이르고 성능에서도 동등 수준 이상임을 확인했었다. 이후 독자적인 제조 방법과 장치에 관련된 특허를 진행해 왔다.


시노펙스는 지난 4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으로부터 '반도체 공정 고효율화 CMP(Chemical Mechanical Polishing) 슬러리 정제용 필터 소재 및 고기능성 제품화 기술 개발' 프로젝트 수행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부터 추진되고 있는 소재부품기술개발 사업분야의 프로젝트로서 오는 2024년 연말까지 CMP 슬러리 정제용 필터 소재 및 제품에 대해 '포집 효율, 기공 유지 및 수명 향상' 등의 성능개선을 목표로 진행된다.


석유민 시노펙스 멤브레인필터사업부 R&D 센터장은"국내 소부장산업 경쟁력 향상 차원에서 CMP MB필터 등을 포함해 멤브레인필터의 각종 소재부터 필터 제품에 이르기까지 기술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며 "최근 인수한 프론텍에 당사의 기술력을 더해 고성능 불소수지계 멤브레인필터와 수소연료전지 지지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소재 국산화 및 기술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