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샘-삼성전자, 홈코노미 산업 관련 MOU 체결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2020.09.07 09:47:33

◆한샘, 삼성전자와 스마트홈 솔루션 MOU 체결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한샘이 삼성전자와 전략적 관계를 맺고 폭넓은 협력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 양사는 서울 상암동 한샘사옥에서 업무협약(MOU)을 맺고 '양사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전략적 사업협력'을 맺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리모델링 사업 확대를 위한 협력과 ▲리테일 판매 연계를 위한 공동 사업 발굴 ▲ 스마트홈 솔루션 구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최근 주거 환경에 대한 관심 증대로 집이 삶의 중심이 되어 감에 따라 '홈 이코노미' 산업은 큰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스타필드 안성, 10월 7일 그랜드 오픈


관련기사 more
한샘, 3Q 영업익 240억…전년比 236.4%↑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안성 그랜드 오픈을 추석 연휴 이후인 10월 7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안성에 입점하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이달 25일 먼저 만나볼 수 있다.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한 스타필드 안성은 연면적 24만㎡, 동시주차 5000대 규모의 대형 복합쇼핑몰이다.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로,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부터 고메스트리트, 잇토피아, 카페 등 F&B시설은 물론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등 전문점까지 입점 매장이 300여 개에 달한다.


◆한섬, 액세서리 사업 키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액세서리 전문 편집 스토어 '더 한섬 하우스 콜렉티드'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달 24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첫 쇼룸을 열고, 향후 주요 백화점과 쇼핑몰 등에서 단독매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섬 측은 액세서리 사업 강화에 본격 나서겠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설명이다. 이제까지 한섬은 브랜드별로 의류 제품에 어울리는 스카프, 핸드백 등 일부 액세서리 제품을 자체적으로 선보여왔다.


◆오비맥주, 네이버에 오비라거 스토어 오픈



오비맥주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브랜드 전용관 '오비라거 스토어'를 오픈한다. '오비라거 스토어'는 현재 판매중인 '랄라베어' 굿즈는 물론 향후 추가로 출시될 오비라거 굿즈 제품들도 판매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오비라거의 '랄라베어'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를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자 이번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삼양식품, 신제품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 출시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은 기존 까르보불닭볶음면보다 크림 성분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코빌지수는 2000SHU로, 오리지널 불닭볶음면(4404SHU)의 절반 수준이며 까르보불닭볶음면(2400SHU)보다 낮다.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은 봉지, 용기면으로 모두 출시되며 가격은 1600원이다.


◆신세계百, 명절 선물로 꽃·과일 구독 선봬



신세계백화점이 명절 선물세트로 구독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선물 세트로 꽃과 과일 구독권을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과일 정기 배송 서비스는 1회당 4만 5000원, 월 18만원을 내면 매주 목요일 신세계백화점 과일 바이어가 엄선한 제철 과일 3~5종(한 달 총 20만원 상당)을 문 앞에 가져다 준다. 꽃 정기 배송 서비스는 수도권에 한하며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공기정화 관엽식물, 생화, 난식물 중 하나를 매달 받아볼 수 있는 명절 선물이다.


◆CJ제일제당, 스팸 등 추석선물세트 선봬



CJ제일제당은 '친환경', '실속', '건강', '집밥'을 4대 핵심 키워드로 올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스팸 선물세트'를 비롯해 쓰임새가 좋고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복합 선물세트', 흑삼과 유산균 중심의 '건강 선물세트' 등이 포함됐다. 내식(內食) 확대 추세에 맞춰 '비비고 왕교자'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보다 넓혔다는 설명이다.


◆롯데푸드, 온라인몰서 구독서비스 선봬



롯데푸드는 공식 온라인몰 '롯데푸드몰'에서 '이.달.먹(이 달엔 뭐 먹지)' 구독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독 서비스는 매달 정상가 3만원 상당의 롯데푸드 제품들을 월 9900원 구독가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달마다 택배를 통해 그 달의 신제품과 베스트 제품이 담긴 박스를 받을 수 있다. 따로 제품들을 구매할 때 보다 약 7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국야쿠르트, Sh수협은행과 제휴 적금 상품 출시



한국야쿠르트는 Sh수협은행과 손잡고, '한국야쿠르트X수협은행 제휴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야쿠르트X수협은행 제휴 적금'은 모바일 전용상품으로,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한국야쿠르트 대표 제품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장케어프로젝트 MPRO3', '쿠퍼스 프리미엄' 중 하나를 주 5회 이상 정기 신청하고, 수협은행의 적금을 가입하면 된다. 해당 상품은 1년 만기로, 월불입금액 중 10만원까지는 연 최대 5.2%의 금리를 제공한다.


◆CU "즉석조리식품 판매 전월 대비 37.2% 증가"



편의점 CU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된 최근 1주일(8월 30일~9월 5일) 22시~02시 심야 시간대 주요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조각치킨 등 즉석조리식품의 매출이 전월 대비 37.2%올랐다고 밝혔다. 이는 심야에 주점, 음식점 등이 문을 닫자 편의점에서 먹거리를 구매해 집에서 먹는 수요가 부쩍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조리면(파스타, 콩국수, 볶음면 등) 36.9%, 냉장간편식(피자, 떡볶이, 수제비 등) 29.6%, 죽 스프류 28.2%, 냉동만두 26.9% 등 밥이 들어간 식사류보다 비교적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즉석식들이 평소보다 더 많이 팔렸다.


◆CGV, '키에슬로프스키 특별전' 개최



CJ CGV는 오는 10일부터 2주간 전국 18개 CGV아트하우스 상영관에서 '키에슬로프스키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을 위해 예술·문화 콘텐츠 브랜드인 'CGV ICECON(아이스콘)'과 독립·예술영화 전용관 'CGV아트하우스'가 힘을 모았다. 키에슬로프스키 특별전에서는 화제의 TV 시리즈인 '데칼로그'를 한데 모은 섹션부터 키에슬로프스키의 대표작 섹션, 키에슬로프스키 더보기 섹션까지 총 3개로 구성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