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석영엔터프라이즈, '스토킹호스 방식' 매각 추진
심두보 기자
2020.09.08 10:17:16
오는 9월 11일까지 LOI 접수
이 기사는 2020년 09월 07일 09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석영엔터프라이즈가 M&A 매물로 나왔다.

7일 서울회생법원과 매각주관사인 현대회계법인은 오는 9월 11일까지 석영엔터프라이즈 매각을 위한 인수의향서(LOI)를 접수한다고 공고했다. 이번 매각은 공고 전 인수 희망자를 미리 정해두는 스토킹홀스 입찰(Stalking Horse Bidding)로 진행된다. 예비 원매자보다 좋은 조건을 제시한 인수후보가 없을 없다면, 원매자가 인수자로 낙점된다.


석영엔터프라이즈는 지난 7월 8일 회생절차를 신청했다. 같은 달 21일 회생절차가 개시됐다. 이 회사는 지난 2017년에도 회생절차를 신청한 바 있다. 이후 2018년 회생절차가 종결됐다.


철강 도매와 하이테크 트레이 제조를 사업으로 영위하는 이 회사는 지난 2018년 8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석영엔터프라이즈는 2004년부터 2012년까지 400억원 안팎의 매출을 꾸준히 내던 탄탄한 기업이었다. 그러다가 거래처의 파산으로 막대한 금전적 손실과 연대보증 채무로 인한 부동산 가압유 집행 등으로 인해 사세가 급격히 어려워졌다.


조근석 석영엔터프라이즈 대표가 지분 46.8%를 보유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은행 등도 각각 지분 15.2%를 보유한 주요 주주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음향기술업체 소닉티어, 회생신청 진두아이에스 매각 개시, 9월 7일까지 인수의향서 접수 태안비치CC, 3년만에 주인 바뀌나 회생기업 데코앤이 공개 매각 개시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