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중대 환경안전사고 제로화"…올해 2350억원 투자外

LG화학 "중대 환경안전사고 제로화"…올해 2350억원 투자 [뉴스1]


LG화학이 환경안전에 있어 자체적인 '글로벌 스탠더드'를 수립하고 이를 세계 각지 사업장으로 확대한다. 세계 최고 수준으로 강화한 환경안전 기준은 현지 법규를 준수하는 차원을 넘어 글로벌 기준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LG화학은 국내외 모든 사업장을 대상으로 환경안전 기준을 재정립하고 관리 체계도 대폭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정부, 국유재산특례제한법 개정안 입법예고..."특례 운영 억제" [파이낸셜뉴스]


정부가 불요불급한 특례 운영이 억제될 수 있도록 하는 '국유재산특례제한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입법예고했다. 기획재정부는 7일 국유재산특례에 대한 사전·사후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제22차 국유재산정책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법률 개정안을 마련했다. 국유재산특례란 '국유재산법'의 일반 기준을 벗어나 개별 법률에서부여한 국유재산 사용에 관한 특례를 의미한다.


아시아나항공, 중단 5개월만에 인천∼청두 운항 재개한다 [MBC]


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19 여파로 운항을 중단한 지 5개월 만에 인천-중국 청두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이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의 한중 노선은 인천∼창춘(長春), 인천∼난징(南京)에 이어 모두 3개 노선으로 늘어났다.


기업은행, 셀프대출 직원 위법혐의 찾았다 [해럴드경제]


기업은행 직원의 가족에 대한 대규모 대출이 위법성이 있느냐를 두고 논란을 일고 있는 가운데 은행 측이 해당 직원의 불법 혐의를 포착했다. 가족과 친척들의 대출 담보물을 유리하게 평가했다는 정황이다. 기업은행은 사기혐의 등을 적용해 형사고발을 추진할 방침이다.


대웅제약 코로나 치료제 필리핀서 임상시험 승인 [조선일보]


대웅제약은 "지난 4일 필리핀 식품의약품안전청(PFDA)으로부터 코로나19 치료제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의 임상 1상 시험을 승인받았다"고 7일 밝혔다. 지난 인도 임상 1상 승인에 이은 두 번째 니클로사마이드 해외 임상 승인이다.


금감원, 부동산대출 규제 검사 착수…"DSR·우회대출 집중점검" [데일리안]


7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감원은 최근 시중은행과 저축은행 등 금융회사들을 대상으로 주택담보대출 규제 준수 여부와 관련한 서면자료를 요청했다. 감독당국은 최근 급증한 신용대출이 부동산으로 흘러 들어가고 있다는 우려와 관련해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산출 시 신용대출이 제대로 반영됐는지 등을 중점 점검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