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T&G '릴 솔리드', 우크라이나 판매 개시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2020.09.08 09:50:18

◆KT&G '릴 솔리드', 러시아 이어 우크라이나 판매 개시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KT&G는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lil SOLID)'와 전용스틱 '핏(Fiit)'이 우크라이나에 판매 개시됐다고 밝혔다. 이는 러시아에 이은 KT&G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 양사 글로벌 협업의 두 번째 성과다. 현지에 출시되는 '릴 솔리드'는 '다크네이비', '화이트', '블루' 3가지 색상이며, 전용스틱은 '핏 레귤러', '핏 바이올라', '핏 크리스프' 총 3가지로 러시아 출시제품과 동일하다. PMI는 KT&G와의 계약에 따라 우크라이나 시장에서 PMI의 자원과 지식, 인프라를 활용해 제품 판매를 전담할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역삼역점 오픈


관련기사 more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의 미래 콘셉트를 담은 시그니처 매장 역삼역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330㎡(100평) 규모로 오픈한 노브랜드 버거 역삼역점은 신세계푸드가 국내 대표 햄버거 프랜차이즈로 육성하기 위한 노브랜드 버거의 미래 콘셉트가 적용됐다. 기존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볼 수 없었던 번(빵)과 패티 자동 조리장비, 서빙 로봇, 신메뉴 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단 하나뿐인 시그니처 매장이다.


◆롯데, 추석 맞이 협력사 납품대금 6000억 조기 지급



롯데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들의 자금 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납품대금 6000억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납품대금 조기 지급에는 롯데백화점, 롯데e커머스, 롯데정보통신, 롯데건설, 롯데케미칼 등 35개사가 참여하며, 약 1만3000개의 중소 파트너사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추석 3일 전인 9월 28일까지 모든 지급을 완료할 예정으로 평상 시 대비 평균 약 12일 앞당겨서 지급하게 된다.


◆스타벅스, 중장년층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활동 시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8월 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드림 스퀘어에서 진행된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 선발 면접을 진행하고, 약 250여명의 신청자 중 최종 면접 등을 거쳐 총 27명의 1기 교육생 선발을 완료했다.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스타벅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맺은 자상한 기업 업무 협약 관련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롯데홈쇼핑, '집콕' 상품 판매 확대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여파이후 고객 수요 데이터를 분석해, 구매가 증가한 식품, 생활용품 등 실내생활과 관련한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가을 겨울 시즌 패션 신상품을 기획하며 아우터 비중을 예년보다 축소했으며, 이너웨어 편성을 46% 늘리는 등 실내복 판매 비중을 확대했다. 독일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 이뮨'을 판매하는 등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식품 편성을 40% 확대한다. 이외에도 주방용품과 위생용품 등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비 행태 변화를 반영해 '집콕' 관련 상품 판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햇반 현미쌀밥' 출시



CJ제일제당은 햇반 잡곡밥 신제품 '햇반 현미쌀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햇반 현미쌀밥(210g, 2050원)'은 현미를 자연 상태 그대로 지은 제품이다. 현미 본연 식감을 살리면서도 잡곡의 거친 식감을 없애 남녀노소 누구나 부드러운 현미밥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G마켓-옥션 "마트 당일배송 거래액 120% 증가"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에서의 '당일배송관' 거래액(지난 8월 1일부터 9월 6일까지)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20% 늘었다고 밝혔다. 유례없는 장기간의 장마와 태풍에 온라인으로 '집콕' 쇼핑을 하는 수요가 늘었고, 신선식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 등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점도 영향을 미쳤다.


◆위메프, '바다사랑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 후원



위메프는 '제1회 바다사랑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해양경찰청이 주최·주관해 11월 7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해양 안전·환경 관련 도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해양 안전 지식과 해양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위메프는 공모전 기간 온라인 홍보 역할을 맡는다.


◆남양유업 "케어비, 한가위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은 영양맞춤 배달 이유식 '케어비'에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케어비'는 올해 3월 새롭게 런칭한 남양유업의 배달 이유식 브랜드다. '케어비'는, 9월 '한가위' 이벤트를 통해 케어비 이유식 구매 고객 대상으로 유전자 분석 키트를 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기존에 별도 비용을 내고 구매해야 했던 분석 키트를, 케어비 이유식 9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전원 증정한다.


◆한샘, 스마트홈·스마트시티 기업 도약 선포



한샘이 9월 9일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스마트홈, 스마트시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디지털기술을 접목한 집과 도시를 설계해 미래 주거환경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만들어 나간다는 포부다. 한샘은 리모델링 사업에 가전과 IT를 기술을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미래 주거환경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CU, NHN과 함께 발달장애인 운영 편의점 모델 오픈



BGF리테일은 NHN과 손잡고 발달장애인 직원과 함께하는 CU굿프렌즈마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CU굿프렌즈마트점은 판교테크노밸리 플레이뮤지엄 사옥 내에 마련된 편의 공간으로, 이곳에서 NHN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NHN 굿프렌즈'가 정규직으로 채용한 6명의 발달장애인이 근무하게 된다. CU굿프렌즈마트점의 가장 큰 특징은 100% 셀프 결제 매장으로 해당 점포에서는 고객들은 대기 없이 간편하게 스스로 상품을 스캔하고 결제할 수 있는 4대의 셀프 계산대가 운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