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공정위 "삼성, SK 총수일가 사익편취 혐의 조사 중"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9.09 11:06:34
이 기사는 2020년 09월 09일 11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공정위 "삼성, SK 총수일가 사익편취 혐의 조사 중" [주요언론]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은 지난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특정 기업이나 조사 사건에 대해 말하기 어렵지만 공정위가 대기업 일감몰아주기 혐의에 대해 실제로 법위반 행위 조사하고 있고 의미있는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 SK의 총수일가 사익편취 혐의에 대해 조사 중인 것으로 공식 확인된 것이다. 조 위원장은 또 네이버 등이 활동하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 시장에서 공정한 경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노후 걱정 없는 금(金)퇴족, 금융자산 1억2000만원 [주요언론]

하나금융지주 100년 행복연구센터는 '100년 행복, 금퇴족으로 사는 법' 보고서를 통해 금퇴족이 보유한 평균 금융자산은 1억2000만원이라고 밝혔다. 전체 조사대상 9000만원보다 35% 많은 수준이다. 센터가 정의한 금퇴족은 은퇴 후에도 현재와 같은 생활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차곡차곡 금융자산을 마련해가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금퇴족은 40대부터 두드러지기 시작한다는 게 센터 설명이다.


증권가 "한은 국채 단순매입 채권시장 안정 도움" [연합뉴스]

증권업계가 한국은행이 연말까지 5조원대 규모의 국고채 단순 매입 계획을 밝힌 것과 관련해 채권시장 안정에 도움을 주는 요인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4차 추가경정예산 편성으로 국채 발행량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하면 금리 추세를 변화시킬 만한 요인은 아니라고 판단했다.


PEF, 아시아나CC·웨이하이포인트골프장 눈독 [헤럴드경제]

채권단 관리체제가 유력해진 아시아나항공이 차입금 축소를 위해 자산 및 사업매각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이 영위하는 사업 중 기타부문인 골프장·리조트 사업 및 자산 매각이 유력할 것으로 보고 있다. 금호리조트가 보유한 아시아나컨트리클럽(CC), 중국에 있는 웨이하이포인트 호텔&골프 리조트 등이다. PEF 운용사들도 아시아나항공의 골프장에 눈독을 들이는 모습이다.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2 초도물량 3배 늘려… "품귀현상 줄인다" [조선비즈]

업계에 따르면 국내 이동통신3사와 자급제 채널에 배정되는 갤럭시Z폴드2 초도 물량은 1만대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 작년에 출시된 전작 '갤럭시폴드'의 초도 물량이 2000∼3000대 수준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3배 이상 많아진 것이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도 갤럭시Z폴드2가 올해 전 세계에서 50만대 팔려 전작의 첫해 판매량(40만대)보다 판매량이 25%가량 늘 것이라고 내다봤다.

관련기사 more
금융이 품었던 부동산 속속 시장에 外

창업주 이상직 딸 이수지 이스타항공 등기이사도 사임 [주요언론]

이상직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딸인 이수지 이스타홀딩스 대표이사가 지난 8일 등기이사직 사임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 대표는 제주항공과의 인수·합병(M&A)에 차질이 빚어지자 이스타항공의 경영 악화에 대한 책임을 지고 7월1일자로 이스타항공의 브랜드마케팅본부장(상무)직에서 사임한 바 있다. 이에 이스타항공은 이날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이 대표의 사임으로 공석이 된 등기이사에 김유상 경영본부장을 선임했다.


사노피, 당뇨치료제 권리 한미약품에 반환 결정 [주요언론]

한미약품은 사노피가 2015년 기술이전한 당뇨치료제 에페글레나타이드의 권리를 반환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사노피는 올 5월 에페글레나타이드와 관련해 반환 의사를 한미약품측에 전달했다. 에페글레나타이드는 당뇨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해 세계 30여개국, 약 300개 임상센터에서 6000여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3상을 진행해왔다. 사노피의 사업전략 변경으로 개발 중단이 결정됐고 코로나19로 임상을 기한 내 진행할 수 없게 됐다. 사노피는 한미약품에 진행 중인 임상 3상 자료를 모두 전달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