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이티세미콘, 건기식 사업 박차
정강훈 기자
2020.09.09 14:25:07
美 FDA 등록절차 진행…유통망 확대 추진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에이티세미콘은 관계사 에이펙셀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접수한 건강기능식품 '막고랑복고랑'이 이달말쯤 판매 승인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9일 밝혔다.


'막고랑복구랑'이란 이름은 코로나 및 변종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고 폐와 각종 장기의 손상을 복구한다는 뜻으로 지어졌다. 주성분인 나노칼슘은 2013년도 미국 FDA에 골다공증, 심혈관, 우울증, 키성장 치료제 등 일반의약품으로 등록이 되어있다. 


에이펙셀의 나노칼슘제는 지난 2012~2013년에 식약처로부터 정부 과제로 수행된 독성시험과 안전성, 효능 시험을 거쳤다. 독일 정부가 지정한 임상전문병원 독일동서의학병원에서도 난치병인 만성폐색성폐질환, 알츠하이머, 만성백혈병, 난소암종, 비호지킨림프종, 유방암, 쇼그렌증후군, 갑상선질병, 관절증, 디스크탈출증 등을 앓고 있는 환자 200여명으로부터 임상 데이터를 확보했다. 


에이티세미콘은 나노기술을 가지고 있는 에이펙셀과 함께 합작법인 에이펙셀생명과학을 설립키로 최근 합의했다. 에이펙셀이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하고 에이펙셀생명과학이 유통을 맡는 구조다.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전문업체인 에이티세미콘은 나노기술을 가지고 있는 에이펙셀과 다각도로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제약·바이오 사업에 진출하면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이티세미콘, 감사의견 적정..."올해 실적개선 최우선 추진" 에이티세미콘, 바이오 관련 사업목적 추가 에이티세미콘, 중국通 임원과 신규사업 박차 에이티세미콘 "이랑텍, 코스닥 상장 추진"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