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트론, 비대면 화상회의 솔루션 사업 진출
김민지 기자
2020.09.10 13:50:02
"정부 지원과 함께 빠른 사업 확장 전망"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ICT(정보·통신·기술) 기업 이트론이 엔빌정보기술과 '비대면 화상회의 솔루션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엔빌정보기술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화상회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여러 기업과 관공서 등의 영상회의실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이트론은 화상회의 솔루션에 대한 판매채널 구축 및 홍보를 담당하고 엔빌정보기술은 제품개발과 기술지원을 맡는다. 


'코로나19'로 원격근무가 확대되고 온라인 수업이 가속화 되면서 화상회의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국내의 경우 비대면 화상회의 시장은 이전과 비교해 34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상황에 정부도 비대면 서비스 집중 육성에 나서며 국내 기업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화상회의 솔루션, 재택근무 협업툴 등 중소기업의 비대면 서비스 구축에 2800억원을 투입해 8만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트론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기술력과 정부의 지원이 더해져 국내 온라인 화상회의 시장은 빠른 사업 확장이 전망된다"며 "특히 이트론의 비대면 서비스인 업무가상화 솔루션과 결합할 경우 고객의 필요에 맞춘 다양한 솔루션이 가능해 사업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집단소송 합의, 성장통 겪는 '줌' 슬랙 유료 고객 39% 늘었다 이트론, 아이티엔조이 손잡고 유통전략 강화 이트론, KT와 해상통신장비 공급계약 체결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