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이원컴포텍, 바이러스 진단키트 사업 진출
정강훈 기자
2020.09.10 17:37:51
기존 방식 대비 시간 효율성·경제성 우수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확산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원컴포텍은 바이러스 진단키트 사업에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원컴포텍은 PCR(유전자증폭) 방식 등 기존의 바이러스 진단키트와 유사한 형태는 경쟁력을 확보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바이러스 진단키트 사업을 신중하게 검토했다. 그러던 중 관계사로부터 확보한 진단 기술이 정확하면서도 신속하게 감염여부를 진단할 수 있다고 판단해 이번에 사업 진출을 결정했다. 


이원컴포텍이 확보한 진단기술이 상용화된다면, 입국자들이 감염여부와 무관하게 2주간 자가격리해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바이러스의 구성 성분의 특정 질량 패턴은 질량분석법을 이용해 빠르게 분석할 수 있따. 이러한 특정 질량 패턴을 활용해 몇 분 이내에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이다.  


이원컴포텍 관계자는 "미국 리미나투스파마의 스캇 월드만 교수가 미국 토마스 제퍼슨 대학병원에서 검증절차를 거친 뒤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 절차를 공동으로 진행하자는 제안을 해왔다"며 "해당 기술은 DNA 바이러스와 RNA 바이러스 일체를 특이적 질량패턴 분석방식으로 진단하는 방식으로 독감 바이러스, 조류독감 바이러스 및 돼지열병바이러스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유전자 치료 제조사 레모넥스, 155억 시리즈C 유치 이원컴포텍, 버킷스튜디오·비덴트·비티원 경영권 확보 外 이원컴포텍, 대장암 치료제 판권 확보 나서 美 신약개발사, 이원컴포텍 잠재적 최대주주 등극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