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인라이트벤처스, '6차산업육성' 농식품펀드 출범
정강훈 기자
2020.09.14 15:40:38
설립 5년 미만의 스마트팜·그린바이오 투자
이 기사는 2020년 09월 14일 15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인라이트벤처스가 국내 농수산식품 산업의 6차 산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농식품 전문 벤처펀드를 결성했다.

인라이트벤처스는 지난 11일 '인라이트8호 애그테크플러스펀드'를 65억원 규모로 결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6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으로부터 마이크로 분야 운용사로 선정된지 약 3개월만이다. 


유동기 대표가 직접 대표펀드매니저를 맡은 이번 펀드는 설립 5년 미만의 농식품경영체를 투자 대상으로 삼는다. 6차 산업 육성을 목표로 설정한 농식품모태펀드를 비롯해 제주 소재 중견 농식품경영체 3개사 등 총 8개 기관이 출자했다. 첨단농법으로 건조과일을 생산하는 제우스와 동물복지 유정란 브랜드인 애월아빠들, 친환경 및 무항생제 돼지고기를 가공하는 몬트락 등이 펀드에 참여했다.

출자자들은 최근 높은 사업성으로 주목받는 스마트팜과 그린바이오, 펫산업 등 농식품경영체를 발굴하고 여러 사업을 연계한다는 계획이다. 펀드는 결성과 동시에 사전부터 협의 중인 첨단농업기술 유망 농식품경영체 3~4곳의 투자를 추진한다. 이르면 내달 첫 투자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유동기 대표는 "인라이트벤처스는 이번 유망 농식품경영체에 100억원 이상의 투자 실적을 가지고 있다"며 "성장이 가시화된 농식품경영체까지 투자할 수 있는 스케일업펀드의 조성을 추진하고 체계적인 성장 지원 시스템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식품모태펀드 관계자는 "코로나19와 기후 변화로 농식품 산업 피해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첨단농업기술, 그린바이오 분야의 성장을 통한 다양한 대체 먹거리 및 첨단 인프라 확대가 필요하다"며 "시기 적절하게 조성한 이번 펀드가 창업초기의 유망한 농식품경영체 육성에 도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인라이트벤처스, VR기업 '이노시뮬레이션' 투자 인라이트벤처스, 벤처창업진흥 중기부 장관상 수상 GMB-마이다스동아, 농식품펀드 소진 '안간힘' 농식품펀드, 풍성한 첫 수확 거뒀다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