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닉글로리, 바이오 사업 뛰어든다
박제언 기자
2020.09.14 15:27:43
오는 11월 11일 사업목적 추가 및 삭제 등 임시주총

[딜사이트 박제언 기자] 코스닥 상장사 코닉글로리가 바이오 사업에 본격 발을 담근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코닉글로리는 소액주주들의 주주제안 중 일부를 받아들여 사업목적 추가 및 삭제를 주요 안건으로 하는 임시주주총회를 소집했다. 예정된 임시주총일은 오는 11월 11일이다.


코닉글로리 소액주주들은 불필요한 피부관리업의 삭제와 신규사업으로 바이오사업 추진을 골자로 한 주주제안을 했고 이와 관련한 이사선임 및 감사선임과 초다수결의제 삭제도 요구했다.


코닉글로리 관계자는 "코닉글로리 이사회는 그 동안 주주제안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주주제안 중 우선 타당하다고 인정되는 피부관리업의 삭제와 바이오사업 추가를 안건으로 하는 임시주주총회를 먼저 소집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주주들이 요구하는 초다수결의제에 대해서는 외부로부터 흔들리지 않는 안정적인 경영권을 행사할 수 있는 지분을 확보하라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고 이부분에 대한 다양한 검토를 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소액주주들이 법원에 임시주총소집허가 신청을 진행할 경우 임시주주총회의 의장을 소액주주측이 가져가게 될 우려가 있어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수용가능한 안건에 대하여 먼저 회사측이 임시주총소집을 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해석했다. 이어 "현재 남아있는 안건 중 가장 큰 이슈인 것은 결국 초다수결의제 삭제"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닉글로리, 주총서 게임사업 목적 추가 코닉클로리 "상폐 기업 출신 이사 선임 요구, 부적절" 코닉글로리 "시가총액 1조 기업 만들 것" 코닉글로리, 글로벌 게임시장 진출 본격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