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코퍼레이션, 재감사 계약 체결
정강훈 기자
2020.09.14 16:54:04
상장폐지 사유 해소 총력…거래재개 안간힘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코스닥 상장사 한국코퍼레이션이 거래 재개를 위한 재감사에 나선다.


한국코퍼레이션은 2019년도 외부감사 의견거절로 인한 상장폐지 사유를 해소하기 위해 이정지율회계법인과 재감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정지율회계법인은 지난 3월 한국코퍼레이션에 대해 중요 자금 거래의 타당성 등을 평가할 증거를 확보하지 못했다며 '의견 거절'의 감사의견을 냈다. 특수관계자 범위 및 거래에 대한 증거가 불충분하다는 이유였다.


감사의견 거절 이후 한국코퍼레이션은 상장폐지 사유를 해소하기 위해 재무구조 개선과 경영 정상화에 힘 써왔다. 전년도 적자를 기록했던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올 상반기에 모두 흑자전환했다. 지난 7월부터는 신규 자본 투자 방식의 공개매각을 추진해 60억원의 신규 자금을 확보했고 새로운 최대주주를 맞았다.

관련기사 more
한국코퍼레이션, 임시주총서 경영권 이양 완료 한국코퍼레이션 새 최대주주, 의결권 행사 가능 한국코퍼레이션, 반기 영업익·순익 흑자 전환 한국코퍼레이션, 신주발행금지 가처분소송 승소

또한 대형 회계법인의 P.A(Private Accounting) 자문과 각종 기관들의 컨설팅을 받으며 감사인의 지적사항을 보완하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회사는 최근 미비 사항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재감사를 추진했다.


한국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여러 기관의 자문을 받아 감사인의 지적 사항을 지속적으로 보완해왔다"며 "적정 의견을 받아 빠른 시간 안에 거래를 재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