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홍보관 개장
가산디지털단지역(1·7호선) 역세권…제조형 드라이브인 시스템 도입


(사진설명=지식산업센터 투시도)


[팍스넷뉴스 전세진 기자] 반도건설이 이달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새 지식산업센터 분양홍보관 문을 열었다. 지난 2018년 성남 고등 '반도 아이비밸리'를 성공적으로 분양마감한데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다.  


이번에 들어서는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G-밸리) 3단지 내 금천구 가산동 470-1번지에 위치한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는 1960년대 국내 최초의 국가산업단지로 지정됐다. 1만1800여개의 정보·통신, 컴퓨터, 전기·전자, 지식산업 등 각종 IT산업 업체가 밀집해 있는 첨단산업단지이다.


이중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는 5081제곱미터(㎡)의 대지에 지하 3층~지상 17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261실 및 근린생활시설 22실 등 연면적 4만818㎡ 규모로 조성할 예정이다.


◆ 서울 주요지역·수도권 잇는 광역 교통망 


무엇보다 우수한 광역·쾌속 교통망을 확보한 것이 큰 장점이다. 가산디지털단지역(1·7호선 환승역) 도보 3분거리의 역세권 입지다. 


단지는 인접한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도로 등 도로망을 통해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해안고속도로 ▲강남순환도시고속화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원-광명 고속도로 ▲시흥대로 등 광역도로망과 연결돼있다. 차량으로 강남, 김포공항, 서울역 등 서울 주요지역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개통되면 약 5만대의 교통량 분산 효과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지하화 이후 지상 공간은 녹지공간 및 수변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두산길 지하차도 신설 사업도 내년 4월 완공 예정이다. 


주변 편의시설은 마리오아울렛, W몰, 현대아울렛(가산점), 롯데팩토리아울렛(가산점)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반경 약 1킬로미터(km) 거리 내 빅마켓(금천점), 홈플러스(금천점), 이마트(구로점) 등 대형유통시설도 있다.


◆ 반도건설 핵심 기술력…제조형 드라이브인 시스템 도입


반도건설은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가 서울에서 공급하는 첫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차별화된 상품력을 선보인다는 목표다.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제조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으로 설계할 예정이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이란 차량이 사무실이 있는 층으로 이동할 수 있는 방식이다. 각 층에서 제조된 물품을 편리하게 적제, 하역, 운반할 수 있어 효율적인 물류이동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개방감과 조망 확보를 위해 최대 5.4미터(m)의 높은 층고와 층별 6개의 코너호실(기준층)을 설계한다. 각 층별로 휴게실 및 회의실을 마련해 직원들의 업무효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백운성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는 1호선과 7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으로, 서울·수도권 어디로든 빠르게 연결되는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기업들의 입주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면서 "부동산 규제를 적용받지 않고, 금융 및 세제 혜택도 다양해 새로운 틈새시장에 투자하려는 기업들의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분양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31, BYC 하이시티 C동 222호에 마련돼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방문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