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핸즈코퍼레이션, SI로 이노메트리 인수 참여
정강훈 기자
2020.09.17 08:39:13
이스트브릿지PE와 공동 투자…2차전지 시장 진출
이 기사는 2020년 09월 16일 10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핸즈코퍼레이션이 이노메트리 인수에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한다. 이스트브릿지프라이빗에쿼티(이스트브릿지PE)가 이노메트리 인수를 위해 설립하는 특수목적법인(SPC)의 출자자(LP)로 참여할 예정이다.


핸즈코퍼레이션은 전환사채(CB) 100억원어치 및 상환전환우선주(RCPS) 120억원어치를 각각 발행한다고 15일 공시했다. 인수자는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시드프라이빗에쿼티(시드PE)다.


투자금은 모두 기업인수목적의 SPC인 'eVision Ltd'에 출자한다. 해당 SPC는 PEF 운용사인 이스트브릿지프라이빗에쿼티(이스트브릿지PE)가 코스닥 상장사 이노메트리의 지분 43.5%를 756억원에 인수하기 위해 설립했다. 이스트브릿지가 별도로 프로젝트 PEF를 조성하고, 해당 PEF와 핸즈코퍼레이션이 SPC 지분을 각각 취득하는 구조다.


SPC의 자본금은 766억원으로 핸즈코퍼레이션은 이중 34.6%인 265억원을 출자한다. 앵커 출자자인 핸즈코퍼레이션은 이노메트리 지분에 대한 우선매수권을 갖게 된다. SPC의 이노메트리에 대한 지분율이 34% 이하가 되는 시점부터 핸즈코퍼레이션은 SPC의 이노메트리 지분을 우선적으로 인수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넥스트아이, 자회사 이노메트리 매각 대금 수령 이스트브릿지PE, 이노메트리 인수대금 납입 이스트브릿지, 이노메트리 인수한다 SK "2차전지 업체 '이노메트리' 인수 검토 안 해" 外

더불어 핸즈코퍼레이션과 이스트브릿지PE는 각각 병행매도청구권(태그얼롱)과 동반매도요구권(드래그얼롱)을 갖는다. 이스트브릿지PE가 SPC의 지분을 매각할 경우 핸즈코퍼레이션은 태그얼롱을 행사할 수 있으며, 태그얼롱을 행사하지 않을시 이스트브릿지는 드래그얼롱을 요구할 수 있다.


이번 이노메트리 인수에 SI로 참여한 핸즈코퍼레이션은 2차전지를 비롯해 친환경차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RCPS, CB 발행과 함께 임시주추총회를 개최해 이노메트리의 핵심사업인 엑스레이(X-ray)검사 장비 개발 등의  제조 사업 등을 정관상 사업목적에 추가했다.


이스트브릿지PE는 지난달 25일 이노메트리의 최대주주 및 2대주주와 지분 43.5%를 인수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 내달 20일 잔금 지급이 이뤄질 경우 거래는 마무리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