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화학 배터리 분사…17일 이사회서 결정
정혜인 기자
2020.09.16 18:10:08
물적분할 후 상장으로 투자자금 확보 전망
이 기사는 2020년 09월 16일 18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LG화학이 오는 17일 이사회를 열고 배터리 사업부문의 물적분할 여부를 결정한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이 배터리 사업부문인 전지사업부를 분사하는 안건을 17일 이사회에서 확정할 예정이다. 분사는 LG화학이 100% 지분을 보유하는 물적분할 방식이 유력하다.


배터리 사업부문 역시 LG하우시스와 마찬가지로 분리 후 재상장될 가능성이 높다. 앞서 LG화학은 2009년 산업재 부문을 LG하우시스로 분할한 후 재상장 심사를 거쳐 한국증권선물거래소에 상장시켰다.


LG화학의 배터리 사업 분사는 기업공개(IPO)를 통한 투자자금 확보 목적이라는 분석이 우세하다. 

관련기사 more
LG화학, NASH 치료제 미국 임상 1상 신청 집단소송·징벌적 손해배상제 확대 外 "격차 벌려야" LG의 배터리 1위 굳히기 LG화학 배터리사업, 'LG에너지솔루션'으로 출범

LG화학의 전기차 배터리 수주 잔량은 150조원 규모다. 수주 물량을 소화하려면 증설에만 매년 3조원 이상의 투자금이 필요해, IPO를 통한 자금 확보가 절실하다. 배터리 사업 부문은 현재 미국 테슬라와 현대자동차를 비롯해 폴크스바겐·BMW·제너럴모터스(GM)·벤츠·포르쉐·포드 등 세계 주요 완성차 업체에 배터리를 납품하고 있다. 


상장을 위한 자격도 충분히 갖췄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그동안 적자를 고전하던 전지사업부문은 폴란드 공장의 수율 개선, 원가 절감 덕에 올해 2분기 1555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두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