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얼리슬로스, 프리 시리즈A 투자유치
김민지 기자
2020.09.17 14:36:35
더벤처스·롯데액셀러레이터 등 참여…내년 상반기 추가 투자유치 예정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설문조사 분석서비스 '포켓서베이' 개발사 얼리슬로스가 최근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1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추가로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17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얼리슬로스는 지난해 시드(seed)투자에 이어 프리 시리즈A 투자유치를 완료했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IBK기업은행을 비롯해 더벤처스와 롯데액셀러레이터 등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지난 2018년 설립된 얼리슬로스는 카카오톡 챗봇을 활용한 설문조사 서비스 포켓서베이를 개발한 기업이다. SK렌터카, 기아자동차, 롯데손해보험,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등의 민간기업과 공무원연금공단, 경찰청, 우체국 등의 공공기관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현재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수집된 응답결과를 다양한 형태로 자동분석해 2시간 이내에 보고서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신규 투자사로 합류한 김대현 더벤처스 파트너는 "전 세계적으로 정성적 데이터 수집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양질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교한 분석을 구현해낼 수 있는 팀은 얼리슬로스가 유일하다"며 "해외시장에서도 성장성 있는 서비스라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마케팅과 우수 인력 확보 등에 투입할 계획이다. 이재원 얼리슬로스 대표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사업 다각화로 국내 매출을 안정화하고 역량있는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내년 상반기까지 벤처캐피탈을 대상으로 10억원의 추가 투자금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알바체크, 프리 시리즈A 투자유치 해시드, '넥스트유니콘'에 프리시리즈A 라운드 투자 外 블루레오, 12억원 투자유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