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총력"
양도웅 기자
2020.09.18 17:08:34
올해 두 번째 '글로벌전략협의회' 열고 강조
이 기사는 2020년 09월 18일 17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광수 농협금융그룹 회장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김광수 농협금융그룹 회장(사진)이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을 향해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전력을 다해줄 것으로 주문했다.


18일 농협금융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전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금융 본사에서 열린 '2020년 제2차 글로벌전략협의회'에서 "글로벌 사업 초기 단계에 있는 농협금융은 코로나19 상황을 오히려 기회로 인식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어 "해외 파트너사와 협력 및 합작 등을 통해 현지 영업기반을 내실 있게 구축해야 한다"며 "향후 글로벌 사업 성장에 대비해 디지털 부문과 투자금융(IB) 부문을 아우르는 전문성 있는 인재들을 확보해 관리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는 김 회장을 비롯해 은행·보험·증권·캐피탈·자산운용 등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여해, 지난 2월 '2020년 제1차 글로벌전략협의회'에서 수립한 3대 전략방향과 당면 과제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관련기사 more
농협금융, 금감원 요구에도 자본력 '제자리' 농협금융, 2025년 글로벌 순익 1600억 목표 NH농협금융그룹 농협금융, 차기 회장 롱리스트 확정

농협금융의 글로벌 3대 전략방향은 ▲아시아 중심 네트워크 확장 ▲글로벌 IB 역량 강화 ▲도전적 디지털 전환 추진 등이다. 


농협금융은 아시아 중심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지난달 농협은행의 캄보디아 현지법인인 농협파이낸스캄보디아에 대한 2000만달러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했다. 또한, 미얀마와 중국, 인도처럼 경제성장률이 높은 국가에서 지점 및 사무소 개설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농협캐피탈은 미얀마와 인도에서 현지 기업과 손잡고 여신전문업에 진출한다. 


글로벌 IB 역량 강화를 위해선 NH투자증권이 런던 사무소의 법인 전환을 포함, 유럽 지역 IB사업 본격화 방안을 점검하고 있다. 농협은행과 NH아문디자산운용은 런던 대표사무소 설치를 검토하는 등 유럽 내 농협금융 GIB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력 체계를 마련 중이다. 아울러 농협은행은 미국과 호주, 홍콩 등 선진 금융시장 내 IB데스크 설치도 진행하고 있다.


농협금융 측은 "이날 회의 참가자들은 전세계적으로 급속하게 진행되는 디지털 전환과 패러다임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농협금융 생존에 불가결함을 직시했다"며 "농협금융은 대내외 규제 환경과 자체 디지털 역량을 반영한 현지 맞춤형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