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그룹, 취업준비생 대상 장학금 및 취업교육 지원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2020.09.21 10:24:41

◆롯데그룹, 취업준비생 대상 장학금 및 취업교육 지원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롯데는 21일, 롯데장학재단과 함께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준비생 특별 장학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롯데는 프로그램 신청자 중 500여명을 선발해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장학금 100만원과 함께 온라인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CU, 추석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가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이유로 귀성길에 오르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쉽고 간편하게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추석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 '명품한가위정식', '모둠전', '전통잡채'를 비롯해 업계 최초로 약밥 제품인 '한가위밤약밥'도 내놓는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2020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 후보자 공모

관련기사 more
전자랜드, 오프라인 투자 멈추지 않는 이유 신세계면세점, 친환경 물류 시스템 도입 外

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사장 이진호)이 '2020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 후보자를 공개모집한다.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은 아모레퍼시픽그룹 창업주 장원 서성환 선대 회장의 제주 사랑 정신을 계승해 제주 유산을 지키고 가치를 드높인 과학자를 격려하기 위한 시상제도로 지난해부터 시행해왔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4번째 신제품 선보여


하이트진로가 부담없이 가볍게 즐기는 신개념 과일 발포주 '필라이트 라들러'를 출시하고 발포주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번 신제품은 시즌 한정판으로 우선 선보인 후 시장 반응에 따라 정식 출시를 고려할 계획이다. 필라이트 라들러는 독일에서 자전거를 탄 후 맥주와 레모네이드를 섞은 혼합주(라들러)를 가볍게 마시는 문화에 착안해 개발했다. 상쾌한 필라이트에 새콤한 레몬과 다채로운 과일 원료를 사용해 알코올 도수 2도다.


◆락앤락, 유리 밀폐용기의 기준을 높인 '탑클라스' 출시


락앤락이 우수한 소재와 차별화된 기능성으로 유리 밀폐용기의 기준을 높인 '탑클라스'를 출시했다. '탑클라스'는 영하 20℃부터 400℃까지 견디는 프리미엄 내열유리 소재로 몸체를 만들어 내구성이 강하고, 신소재 트라이탄을 적용해 용기에 음식 냄새나 색이 남는 불편함도 덜어준다.


◆GS25, 스마트 업무지원 시스템 '근무중25' 앱 구축


GS25가 스마트 업무지원 애플리케이션 '근무중25'를 선보인다. '근무중25'는 시간대별 업무 체크리스트 설정, 실시간 인수인계서 작성, 긴급 공지사항 자동 알림, 상품 유통기한 관리 등 편의점의 전반적인 업무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쿠팡, 고려대 보건대학원과 '방역 시스템 강화 공동 연구개발 MOU' 체결


쿠팡이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과 '방역 강화 시스템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향후 쿠팡과 고려대 보건대학원은 방역 시스템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실무협의회를 만들고, 보건·의료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을 구성할 예정이다. 자문단을 중심으로 전국의 물류센터, 배송캠프 등에 현장 점검을 시행하고 컨설팅을 주기적으로 실시한다.


◆전자랜드, 올해 생활가전 대용량 제품 인기


전자랜드는 올해 생활가전 중 대용량 제품의 판매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2월 1일부터 9월 18일까지 대용량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21kg이상 드럼세탁기는 293%, 12인용 이상 식기세척기는 281%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전자랜드는 코로나19로 집에 머물며 가족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살림거리가 많아진 것을 대용량 가전 선호 현상의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SPC그룹, 코로나 피해 감자 농가 돕기 프로젝트


SPC그룹이 우리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출시해 농가를 지원하는 '우리 농가 돕기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못난이 감자빵', '대관령 감자 포카차' 등 평창 감자로 만드는 베이커리 제품, 배스킨라빈스에서는 평창 감자로 만든 아이스크림 '미찐 감자'와 감자 음료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루나, 데일리 크러쉬 아이 섀도우 팔레트 출시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에서 올 가을 데일리 메이크업에 활용하기 좋은 '루나 데일리 크러쉬 아이 섀도우 팔레트'를 출시했다. 글리터가 말랑말랑한 반죽 제형의 젤리 글리터로 텁텁함 없이 투명하게 발색돼 부담 없는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