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앤디포스, 코로나·독감 진단키트 유럽 CE인증
정강훈 기자
2020.09.22 09:31:57
코로나19·인플루엔자 동시 진단…해외수출 추진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앤디포스는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독감)를 한 번에 진단할 수 있는 코로나19·인플루엔자 콤보 진단키트가 유럽 체외진단시약(CE)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콤보 진단키트는 분자진단(PCR)과 동일한 실시간 역전사 중합효소 연쇄반응법(Real-time, RT-PCR) 방식으로 두개의 시약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전자(RdRp 및 E gene)와 A형 및 B형 독감 유전자의 감염 여부를 판별할 수 있다. 이달 초 식약처로부터 콤보 진단키트의 수출 허가를 받은 앤디포스는 CE 인증 획득을 통해 전세계 대부분의 국가에 수출할 수 있게 됐다.



앤디포스 관계자는 "코로나19와 독감은 기침, 인후통, 발열 등 증상이 유사해 구분이 쉽지 않다"며 "올 가을 독감과 코로나19가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어 독감과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한 번에 진단할 수 있는 키트의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콤보 진단키트는 인플루엔자와 코로나를 각각 검사하는 방식보다 결과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어 해외에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빠른 시일 내 수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앤디포스는 콤보 진단키트에 외에도 코로나19와 A형 및 B형 독감을 하나의 시약으로 빠르게 진단할 수 있는 항원 신속진단키트의 식약처 수출허가 및 유럽 CE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콤보 진단키트와 분자진단키트, 항체·항원 신속진단키트, 중화항체 진단키트 등 다양한 진단키트 제품군을 기반으로 진단기기 시장에 자리를 잡는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앤디포스, '모바일용 테이프 수요 증가' 3Q 호실적 상폐 기로의 테라셈, 해법 찾았다 앤디포스, 노벨상 수상자 영입…신약개발 집중 앤디포스, 기능성 테이프 연구시설 확충…“시장지배력 강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