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유기농 전문몰 '달리살다' 신사업 론칭 外

◆GS리테일, 멤버십 기반 유기농 전문몰 '달리살다' 신사업 론칭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GS리테일이 신사업으로 유기농 전문 온라인몰 '달리살다'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론칭했다. 달리살다는 17일 앱 론칭 이후 이달 말까지 일부 보완 작업을 거쳐 10월 8일부터 본격적인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취급 상품은 국내외 유기농, 친환경을 비롯해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전문 브랜드 180여개로부터 직매입한 상품 1100여종과 해외 직구 상품 300여종이다.


◆롯데GRS '롯데잇츠' 딜리버리 메뉴 폴더버거 팩 3종 구성


롯데GRS '롯데잇츠'가 싱글족 및 1인 고객에 맞춘 배달 서비스 전용 메뉴 '롯데리아 폴더버거 3종 팩'을 출시했다. 새롭게 구성한 팩 제품은 폴더버거(비프, 핫치킨)와 디저트 치즈스틱과 콘샐러드 2종과 함께 탄산음료로 구성된 비프·핫치킨 싱글팩 각각 2종으로 싱글족 및 1인 고객에게 맞춘 세트 제품이다.


◆LG생활건강, VDL '엑스퍼트 멀티 커버 톤업 쿠션' 출시


LG생활건강이 피부톤 보정과 진정 효과까지 케어할 수 있는 VDL의 '엑스퍼트 멀티 커버 톤업 쿠션'을 출시했다. 우아한 광채가 담긴 진주 파우더가 함유돼 촉촉하면서도 은은한 빛의 볼륨감이 한층 화사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스타벅스, 온라인 창업카페로 청년 창업 지원 계속한다


스타벅스가 '2020 스타벅스 창업카페'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변경해 청년 창업 문화지원을 지속 이어나간다. 예비 청년 창업자들은 온라인으로 강연을 시청할 수 있다. 1, 2회 강연은 지난해 강연 중 가장 호응이 좋았던 강연 주제를 선정해 진행하며, 이후부터는 사전에 스타벅스 창업카페 블로그를 통해 예비 청년 창업자들이 희망하는 분야의 강연 주제를 직접 투표하거나 전국 각지의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선정한 맞춤 주제를 토대로 진행된다.


◆삼성물산 패션, '빈폴키즈' 추석전용 가을·겨울 상품 선보여


삼성물산 패션부분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가 보아 및 퀼팅 점퍼 등으로 구성된 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선보였다. 빈폴키즈는 트렌디한 보아 소재에 코듀로이 배색으로 디자인한 집업 점퍼를 출시했다. 또 보온성이 뛰어난 보아 소재의 긴 기장감과 코듀로이 소재의 컬러 배색으로 디자인해 고급스럽고, 소매의 패딩 매치가 세련된 롱 집업 점퍼도 내놨다.


◆동원그룹, 2020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동원그룹은 동원산업, 동원F&B 등 9개 주요 계열사에서 경영지원, 마케팅, 해외, IT 등 다양한 부문의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 규모는 100여 명이다. 동원그룹은 특히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역량검사를 필기전형에 도입해 진행한다. 이를 통해 평가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지원자의 역량을 더욱 정확하게 평가할 예정이다.


◆'과일도 소포장으로' 신세계푸드 조각 멜론 출시


신세계푸드가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과일 '프레쉬클럽 나우멜론 허니듀'를 출시했다. 소포장 과일의 지난 7~8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102% 늘었다. 특히 부피가 크고 무거워 구입과 보관이 어려울 뿐 아니라 껍질 처리가 부담스러워 1인 가구의 구입이 쉽지 않았던 파인애플과 멜론이 각각 108%, 60%나 뛰는 등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점주님도 '인강' 듣는다! CU 비대면 가맹 입문 교육 도입


CU가 업계 최초로 비대면 가맹 입문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언택트 가맹 입문 교육과정에서는 업의 이해, 노무 및 회계 관리, 집기 관리 방법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기본 이론 교육이 모두 전문 강사의 온라인 동영상 강의로 대체된다. 가맹점주는 개인 문자로 발송되는 URL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온라인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CJ올리브영 '오늘드림' 역대 최대 실적…세일 기간 주문액 51% 급증


CJ올리브영은 대규모 정기 세일인 '올영세일'이 시작된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오늘드림' 주문액이 지난 세일과 비교해 51% 증가했다고 밝혔다. '오늘드림' 서비스 론칭 이후 역대 최대 실적이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함께 각종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올영세일' 효과가 더해져 같은 기간 주문 건수도 43% 증가했다.


롯데마트, 추석 기념 '요리하다' 비롯 가정간편식 할인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 점에서 가정간편식 '요리하다'를 비롯한 다양한 가정간편식(HMR)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가 명절을 앞두고 가정간편식 행사를 진행하는 이유는 코로나19로 인해 고향에 내려가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서다. 롯데마트는 동그랑땡, 상온 국·탕·찌개 등 명절 준비 음식을 할인 판매 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32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