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메지온 "유데나필, FDA 미팅없이 허가 재신청"
민승기 기자
2020.09.22 15:43:00
FDA, 제출 해결방안 '동의'…자료·수정 보완 후 연내 재신청 예정
이 기사는 2020년 09월 22일 15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메지온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타입 A 미팅' 없이 폰탄수술 치료제 유데나필 신약허가신청(NDA)을 준비하라는 회신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FDA는 지난 8월 메지온의 신약허가(NDA) 신청에 대해 자료 수정과 보완을 요구했다. 


메지온은 지난 17일(현지시각) FDA에 타입 A 미팅 요청서를 제출했다. 요청서에는 FDA의 자료 수정·보완 요청 사항에 대해서 '어떻게 문제점을 해결할지' 를 설명하고, 빠른 시일 내 미팅을 받아달라는 내용이 담겼다. 


이에 FDA는 "메지온이 해결방안에 대해 정확하고 성실하게 설명했고, 이에 전적으로 동의한다"며 "미팅을 가질 필요없이 신약허가 신청을 준비하라"고 회신했다.

관련기사 more
메지온, 前임원 스톡옵션 배상 법정다툼 '패소' 2022년, 美허가 기대되는 국산신약은? 메지온, 美서 신속 아닌 일반심사 진행 이유는? 메지온 "유데나필 FDA 재신청...완벽 수정보완"

메지온은 FDA의 우호적 반응에 맞춰 필요한 사항들에 대한 수정 및 보완 작업을 빠르게 마무리 한다는 방침이다.


메지온 관계자는 "이미 30여개 병원과 연락해 FDA에서 요청한 안전성 로우 데이터(Raw Data) 수정 작업을 거의 완료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임상자료에 대한 수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된 자료를 가지고 신약허가 신청을 다시 할 계획"이라며 "재신청 시기는 이르면 10월, 늦어도 연내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