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씽, 클립과 '전국민 방구석 노래방' 개최 外

◆ 썸씽, 클립과 '전국민 방구석 노래방' 개최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소셜 노래방 앱 썸씽(SOMESING)이 카카오의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 클립(Klip)과 코로나 극복을 위한 힐링 기부프로젝트 '전국민 방구석 노래방'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는 인순이, 윤도현, 백지영, 윤미래, 진성, 강진, 타이거JK, 은하(여자친구), 신비(여자친구), 노라조 등 국내 인기 아티스트들이 동참한다. 참여 아티스트들은 썸씽앱에 대표곡을 듀엣 선창하여 포스팅 하게 되며, 일반인들은 누구나 썸씽에 접속하여 아티스트들과 같이 듀엣을 하고 완성된 콘텐츠를 앱에 포스팅 할수 있다. 아티스트들과 듀엣 후 포스팅 된 노래의 수만큼 가상자산 클레이(KLAY)로 기부금이 적립된다. 총 적립된 클레이(KLAY)는 이벤트 종료 후, '굿네이버스'를 통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정 아동들을 위한 지원용 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 네스트리, 빗썸 커스터디와 전략적 제휴 체결


블록체인 커뮤니티 메신저 서비스 네스트리가 빗썸 커스터디와 전략적 제휴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네스트리는 자사 가상자산 EGG 토큰과 이를 이용하는 파트너사들의 가상자산을 빗썸 커스터디를 통해 관리한다. 빗썸 커스터디는 지난해 빗썸 코리아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며 사내 벤처로 설립되으며 이달 중 서비스를 개시한다. 네스트리는 빗썸 커스터디의 첫번째 수탁사다. 앞서 빗썸 커스터디는 네스트리 EGG를 활용한 커스터디 서비스 보안성 테스트를 3개월간 진행했다. 


◆ 미스블럭, 슬로우미스트 보안 검증 완료


블록체인 기반 의료 서비스 플랫폼 미스블럭이 블록체인 전문 검증 업체 슬로우미스트로부터 보안 검증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미스블럭은 환자, 병원, 정부 및 공공기관에게 검증된 의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 플랫폼이다. 의료 서비스에 블록체인을 도입하여 환자 개인 정보의 안정성을 높이고, 병원의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돕는다. 이번 보안 감사를 통해 미스블럭은 총 13개의 보안 검증 항목을 통과했으며, ERC-20 기반의 자체 토큰 MSB의 디지털 자산 거래소 상장에 문제가 없음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 해시드, 탈중앙 파생상품 인젝티브 프로토콜 투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미국의 탈중앙화 파생상품 거래소 '인젝티브 프로토콜(Injective Protocol)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젝티브 프로토콜은 이더리움 생태계와 호환되면서도 자체적으로 만든 사이드 체인을 활용한 오더북 기반의 파생상품 거래소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번 라운드를 통해 총 300만 달러(한화 약 35억원)의 자금을 유치했다. 김성호 해시드 파트너는 "오더북 기반 파생상품 거래소가 향후 디파이 거래 중 상당량을 차지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만큼, 인젝티브 팀은 시장이 필요로 하는 실거래 수요들을 흡수하면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펀디엑스, 자사 브랜드 스토어 출시


블록체인 개발사 펀디엑스가 블록체인 공유경제 플랫폼 오리진 프로토콜(Origin Protocol)의 디샵(Dshop)을 통해 자사 브랜드 스토어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샵은 누구나 개인 온라인 스토어를 만들 수 있는 오리진 프로토콜의 분산형 전자상거래 플랫폼기능이다. 디샵은 분산 파일 시스템인 IPFS에서 호스팅 된다. 고객은 다양한 펀디엑스 굿즈를 자사 토큰인 NPXS, BTC, ETH, OGN의 가상자산으로 구입할 수 있다. 잭 체아 펀디엑스 대표는 "블록체인 사용처가 늘어가는 것이 펀디엑스 비전이며 이는 오리진 프로토콜과 협력을 통해 다각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