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동양생명, 고지사항 간소화한 건강보험 '인기'
신수아 기자
2020.09.23 15:27:22
고령자·유병자도 3대 질환 진단비 보장 가능해

[딜사이트 신수아 기자] 동양생명 건강보험 상품이 시장의 호평을 받고 있다. 계약전 알릴 의무사항을 간소화해 고령자와 유병자도 3대 질환 진단비를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동양생명은 지난 7월 '(무)수호천사The간편한건강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심사 조건에 따라 별도의 서류제출이나 진단 없이 간편심사를 거쳐 가입할 수 있는 '1형(간편심사형)'과 '2형(일반심사형)'으로 구성했다.


'1형(간편심사형)'은 5년 이내 암·협심증·심근경색·뇌졸중(뇌출혈,뇌경색)으로 인한 진단·입원 및 수술이력에 해당사항만 없으면 과거 병력과 상관없이 가입 가능하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고령자 및 유병력자에게 보다 실질적으로 필요한 보장을 제공하기 위해 고지사항을 하나로 간소화해 보험가입 문턱을 낮췄다"며 "고객이 원하는 3대질환 보장을 특약을 통해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보장성' 힘싣는 동양생명, 보험손익 개선 동양생명, 보유지분 평가손실에 3분기 순익 '뚝' 미래에셋, 안방보험 해체 "소송에 영향 없다" 외국계 보험사의 '생존' 키워드

'(무)수호천사The간편한건강보험(갱신형)'은 재해사망을 주계약으로 하는 상품으로 14개의 특약 부가를 통해 3대질환(암·뇌혈관질환·허혈심장질환) 진단비를 하나의 보험으로 모두 보장받을 수 있다.


암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항암방사선·약물치료비, 요양병원암 입원비 등 각종 암보장 특약 가입으로 암으로 인한 수술부터 회복까지 든든하게 보장 받을 수 있다. 노화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뇌혈관질환과 허혈심장질환의 진단비 및 수술비, 혈전용해치료비도 지급 받을 수 있다. 


'1형(간편심사형)' 기준 만 30세부터 최대 9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10년, 20년 만기 중 선택할 수 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며 재해로 50% 이상 장해시 향후 보험료 납입을 면제한다. 납입면제특약을 통해 유방암·전립선암 이외의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시 차회 이후 최초계약의 보험료도 납입을 면제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