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올해 마지막 출자사업 공고
김민지 기자
2020.09.25 08:00:07
모태펀드로 50억 출자…다음달 최종발표
이 기사는 2020년 09월 23일 17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 올해 수시 2차 출자사업을 발표했다.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로 50억원을 출자할 예정이다.

23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하 농금원)은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운용사를 다음달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펀드는 농림축산식품 분야 전문 투자를 위한 것으로 선정한 운용사는 2개월 내에 최소 150억원 규모의 펀드를 결성해야한다. 


조합 결성이 가능한 형태는 농림수산식품투자조합과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PEF)다. 농림수산식품투자조합 결성 및 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농림수산식품투자조합을 결성하고자 하는 창업투자회사와 신기술사업금융업자 등은 다른 투자매매업자, 보험회사, 은행과 공동 운용(Co-GP)할 수있다.


주목적 투자대상은 관련 법률에서 정의하는 농림수산식품경영체다. 조합 등록 후 3년까지 결성 금액의 60%를 투자해야 한다. 빠른 투자 촉진을 위해 연차별 투자 의무 비율도 제시했다. 


운용사는 조합 등록후 ▲1년 이내 25% ▲2년 이내 50% ▲3년 이내 60% ▲4년 이내 80%를 투자해야 한다. 운용사 의무 출자 비율은 1%, 성과보수를 받을 수 있는 기준수익률은 5%로 결정했다.

관련기사 more
농금원 출자사업, 출자비율에 따라 흥행여부 '뚜렷' 농금원, 1400억 자펀드 조성한다 성장금융-과기공, '99% 출자' 과학기술펀드 결성추진 교직원공제회 벤처펀드 출자사업 '흥행성공'

농식품전문 벤처캐피탈 인증서를 보유한 운용사나 농식품분야 상생협력경영체에 결성금액의 10% 이상 투자계획을 확약한 운용사는 선정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1차 서류평가 시 최대 10점의 가점을 부여한다.


농금원은 지난 5월 경북지역특성화 펀드와 마이크로 펀드 운용사 선정을 위한 1차 수시사업을 실시했다. 모태펀드 출자 금액은 50억원으로 동일했다. 경북지역특성화 분야에는 디랩벤처스, 마이크로 분야에는 인라이트벤처스, 이수창업투자,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가 제안서를 접수했다. 지난 6월 마이크로 분야에서 인라이트벤처스가 3대의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정됐다.


농금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올해 모태펀드 출자를 마무리할 것"이라며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로 다음달 23일 1개 운용사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