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테크, 의료용마스크 유럽 수출 길 열려
유럽연합 최고등급 CE 'Type ⅡR' 인증 획득…"K-마스크 위상 견인"


[팍스넷뉴스 김세연 기자] 유테크가 선보인 의료 수술용 마스크(surgical masks)의 유럽 수출 길이 열렸다.  


24일 유테크는 전략적 협력사인 DSK글로벌과 제작한 바디앤네이쳐(Body&Nature) 원데이마스크가 유럽공동체마크(CE) 인증중 최고등급인 '타입2R(Type ⅡR)' 인증을 획득하고 유럽내 의료기기 등록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원데이마스크가 획득한 Type ⅡR는 의료용마스크가 받을 수 있는 인증(type1 ,2,ⅡR로 구분됨) 중 최고 등급이다. 이번 인증으로 원데이마스크는 품질과 성능에서 공식적인 최고 등급의 마스크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원데이마스크는 유럽CE 인증외에도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class2등급을 위한 ASTM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미국 FDA는 ASTM을 거친 의료용 마스크와 관련해 레벨1~3까지 등급을 부여한다.


유테크는 원데이마스크가 이미 유럽내 최고등급인 Type ⅡR 테스트 결과 높은 수준을 인정받은 만큼 FDA 테스트도 무리없이 통과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유테크 관계자는 "마스크 제조 및 공급 사업은 꾸준한 품질 개발을 통해 일시적 사업이 아닌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유럽과 미국 등 해외 시장의 높은 수출 장벽은 넘어서는 동시에 추진중인 KF94 품목까지 영역을 확대해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마스크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사태를 틈타 기술력없이 우후죽순 등장했던 불량 마스크 제조기업들 탓에 우수성을 자랑해온 'K-마스크'의 전세계적 위상이 위축됐다"며 "국내외의 공식적 인증을 통해 가격은 물론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는 원데이마스크 제품들이 K-마스크 수출의 선봉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테크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어린이용(KIDS) 마스크 시장 진출 노력도 강화하고 있다.


앞선 관계자는 "어린이용 마스크는 수요를 예측하기 힘든만큼 마스크 제조기업들이 투자에 나서지 않아 전세계적으로 공급 부족을 겪고 있다"며 "블루오션이 될 어린이용 시장 경쟁력 마련을 위해 이미 KIDS 전용 마스크 제조기계 20대를 증설하고 '원데이마스크 키즈(Onedaymask Kids)'를 출시, 글로벌 시장 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원데이마스크 키즈 제품은 FDA, CE인증을 모두 취득한 만큼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내 공급 확대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