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유테크, 의료용마스크 유럽 수출 길 열려
김세연 기자
2020.09.24 08:34:19
유럽연합 최고등급 CE 'Type ⅡR' 인증 획득…"K-마스크 위상 견인"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유테크가 선보인 의료 수술용 마스크(surgical masks)의 유럽 수출 길이 열렸다.  


24일 유테크는 전략적 협력사인 DSK글로벌과 제작한 바디앤네이쳐(Body&Nature) 원데이마스크가 유럽공동체마크(CE) 인증중 최고등급인 '타입2R(Type ⅡR)' 인증을 획득하고 유럽내 의료기기 등록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원데이마스크가 획득한 Type ⅡR는 의료용마스크가 받을 수 있는 인증(type1 ,2,ⅡR로 구분됨) 중 최고 등급이다. 이번 인증으로 원데이마스크는 품질과 성능에서 공식적인 최고 등급의 마스크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원데이마스크는 유럽CE 인증외에도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class2등급을 위한 ASTM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미국 FDA는 ASTM을 거친 의료용 마스크와 관련해 레벨1~3까지 등급을 부여한다.

관련기사 more
유테크, 코로나19 사멸 예방제 국내 생산 나선다 유테크, 적자사업 청산…헬스케어 '집중' 유테크, 코로나19 세균 100% 사멸 예방제 출시 유테크, 코로나19 예방치료제 상용화 '청신호'

유테크는 원데이마스크가 이미 유럽내 최고등급인 Type ⅡR 테스트 결과 높은 수준을 인정받은 만큼 FDA 테스트도 무리없이 통과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유테크 관계자는 "마스크 제조 및 공급 사업은 꾸준한 품질 개발을 통해 일시적 사업이 아닌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유럽과 미국 등 해외 시장의 높은 수출 장벽은 넘어서는 동시에 추진중인 KF94 품목까지 영역을 확대해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마스크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사태를 틈타 기술력없이 우후죽순 등장했던 불량 마스크 제조기업들 탓에 우수성을 자랑해온 'K-마스크'의 전세계적 위상이 위축됐다"며 "국내외의 공식적 인증을 통해 가격은 물론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는 원데이마스크 제품들이 K-마스크 수출의 선봉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테크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어린이용(KIDS) 마스크 시장 진출 노력도 강화하고 있다.


앞선 관계자는 "어린이용 마스크는 수요를 예측하기 힘든만큼 마스크 제조기업들이 투자에 나서지 않아 전세계적으로 공급 부족을 겪고 있다"며 "블루오션이 될 어린이용 시장 경쟁력 마련을 위해 이미 KIDS 전용 마스크 제조기계 20대를 증설하고 '원데이마스크 키즈(Onedaymask Kids)'를 출시, 글로벌 시장 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원데이마스크 키즈 제품은 FDA, CE인증을 모두 취득한 만큼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내 공급 확대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