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환경부와 페트병 자원순환사업 협약 外

◆아모레퍼시픽, 환경부와 페트병 자원순환 사업 협약 추진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자원순환 사회 구축에 기여하고자 환경부와 고품질 투명 페트병의 화장품 용기화를 위한 자발적 협약을 체결했다. 정부 혁신과제인 '민관 협력을 위한 교류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협약에서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부문 최초 협업 기업으로 선정됐다. 협약에는 아모레퍼시픽이 해피바스, 프리메라 브랜드의 용기 제작에 재생원료를 우선 사용한다는 내용 등이 담겼다.


◆홈플러스, 건강·위생 선물세트 최대 50% 할인


올 추석 건강·위생용품 선물세트 인기가 뜨겁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8월 6일부터 9월 23일까지 건강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39%나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홈플러스는 10월 2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인기 건강·위생용품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스테디셀러인 정관장 홍삼원은 3+1를 비롯해 CJ 한뿌리 흑삼달임액 세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 연휴 코앞에 두고도 배송 걱정 없는 추석상품 판매


11번가가 미리 추석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한 추석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11번가의 추석 택배 배송상품 주문 마감은 25일로 예정돼 있다. 추석을 맞아 폭증한 택배물량으로 25일 이후 주문 시 추석 전 배송이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11번가는 25일 이후에도 배송 걱정 없이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모아 연휴 마지막 날까지 판매한다.


◆CU, 가을 더위 날려줄 델라페 에이드 출시


CU는 파우치 음료 브랜드 델라페(delaffe)를 통해 추동절기를 겨냥한 델라페 홍시에이드와 한라봉에이드를 출시한다. 델라페 홍시에이드는 제철을 맞은 청도 홍시를 넣어 감 특유의 은은한 달콤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한라봉 에이드는 청정 제주에서 올해 수확한 한라봉으로 담은 청을 넣어 새콤달콤한 맛과 향긋한 향을 즐길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서울시 용산경찰서와 함께 골목길 안전 지킨다


한국야쿠르트 '프레시 매니저'가 골목길 안전을 위해 지역을 누빈다. 한국야쿠르트는 용산경찰서와 '지역 생활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용산경찰서 관할 내 순찰활동을 지원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활동은 용산구에서 일하고 있는 '프레시 매니저' 52명이 참여한다.


◆하이트진로, 코로나19 극복 위해 소방청과 비대면 체육대회 개최


하이트진로가 소방청과 함께 코로나19를 건강하게 극복하기 위한 비대면 체육대회 '2020 더 히어로 레이스(2020 tHero's Race)'를 개최한다.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전국 소방 기관 근무자 총 6만여명을 대상으로 2달간 진행한다. 이번 비대면 체육대회는 일상생활 속에서 체력을 증진시키고 이를 통해 소방대원들의 부상을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건강 간편식 수요 늘며 인기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오!그래놀라'와 '오!그래놀라바'가 건강 트렌드 및 집밥 수요 증가에 힘입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합산 누적 판매량은 1100만개를 돌파했다. 최근 '재택 경제', '집콕족' 등이 주목 받으며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하려는 식문화가 확산된 결과다.


◆롯데百, 완판남 강원도 최문순 도지사와 실속추석세트 행사 진행


최문순 강원도지사의 '완판' 행렬이 이번에는 서울에서 이어질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노원점은 강원도와 함께 추석선물 세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추석 행사의 주요 상품으로는 올해 첫 수확한 자연송이 최상품으로 선별한 '프리미엄 특품 세트(자연송이 1kg)' 등이다.


◆SSG닷컴, '혼추족' 위한 '나 혼자 쇤다' 새벽배송 기획전 실시


SSG닷컴은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나홀로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을 겨냥한 '나 혼자 쇤다' 새벽배송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은 추석 연휴에 귀성 대신 집에 머무르는 '혼추족', '귀포(귀성포기)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상품을 모은 것이 특징이다. 떡, 밀키트 등 관련 상품 100여종을 최대 40% 할인한 특가에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아동학대 예방 '도담도담' 캠페인 전개


세븐일레븐이 경찰청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도담도담' 캠페인에 적극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도담도담' 캠페인 일환으로 아동학대 예방과 신고 활성화를 위해 아동학대 예방 문구를 담은 상품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PB상품 등 주요 상품에 추가로 아동학대 예방 문구를 넣어 선보일 예정이다.


◆KT&G, 릴 전용스틱 신제품 '핏 체인지 Q'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과 릴 미니의 전용스틱 '핏 체인지 Q(Fiit Change Q)'를 전국 릴 미니멀리움 8개소에서 출시한다. '핏 체인지 Q'는 블렌딩 변화를 통해 앞서 출시된 '핏(Fiit)' 제품들보다 더욱 강화된 타격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색다른 맛까지 더해져 흡연 중 시원함과 함께 깔끔한 마무리를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35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