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기업가치 최소 30조' 크래프톤, 상장 나선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9.24 11:16:02
JT저축은행 인수 우선협상자, 뱅커스트릿PE 유력
이 기사는 2020년 09월 24일 11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기업가치 최소 30조…크래프톤, 드디어 상장 나선다 [매일경제]

크래프톤은 최근 국내외 증권사에 상장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를 보냈다. 크래프톤은 이듬해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장에서는 크래프톤의 예상 기업가치를 최소 30조원으로 점치고 있다. 현재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주요 게임 상장사들은 주가수익비율(PER) 30배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빅히트 공모가 새 기록 쓸까…24~25일 수요예측 [주요언론]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코스피 입성을 앞두고 기관투자가 수요 예측에 들어간다. 올해 하반기 기업공개(IPO) 대어로 꼽히는 빅히트가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가 잇따라 세운 공모주 청약 기록을 깰지 주목된다. 예상 시가총액은 약 3조7000억원∼4조8000억원으로 3대 기획사 JYP·YG·SM의 21일 기준 합산 시가총액 3조2164억원을 뛰어넘는 규모다.


JT저축은행 인수 우선협상자 뱅커스트릿PE 유력 [머니투데이]

JT저축은행의 새 주인이 다음주 결정될 예정인 가운데 사모펀드 운용사 뱅커스트릿프라이빗에쿼티(PE)가 가장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인수 의사를 피력했던 JB금융지주와 한국캐피탈이 본입찰에 참여하지 않아 흥행에 실패했다는 평가가 나왔다. 매도자 측은 주가순자산비율(PBR) 1.2~1.3배 수준을 제시했다.


신규채용 더 줄인 회계법인 빅4 [헤럴드경제]

대형 회계법인들이 올해 채용 규모를 줄이면서 회계사들의 취업 대란이 예고되고 있다. 삼일·삼정·한영·안진 등 이른바 빅4 회계법인의 채용 규모가 지난해 1060여명에서 올해 770여명으로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당초 830여명으로 예상됐던 빅4 채용규모는 코로나19 장기화 등 여파로 더 줄었다.


한경연 "韓경제성장률 -2.3%, 연내 경기반등 어렵다" [주요언론]

우리나라 올해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2.3%을 기록할 것이라는 암울한 전망이 나왔다. 이는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이후 최저치다.  대내적으로는 장기간 진행돼온 경제여건의 부실화와 대외적으로는 미국과 중국 등 주요국의 예상치를 웃도는 경기 부진과 경기회복 지연, 코로나19 재확산까지 현실화되면서 경기위축 흐름을 반전시키기는 힘들어졌다는 분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자본여력↑' JB금융, M&A·배당확대 나서나 '반등 성공' JB금융 3Q 누적순익 1.3%↑ 크래프톤 IPO 행보에 FI 기대감 상승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