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포스트 코로나 시대, D2C가 성공 핵심 키"
콘텐츠 마케팅 성공전략 웨비나 성료…다다피 성공사례 소개
송종선 카페24 엔터프라이즈 비즈 총괄이사는 이커머스 시장의 핵심 키워드로 'D2C'를 꼽으며 그 중요성을 설명했다. 출처=카페24


[팍스넷뉴스 조재석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CJ ENM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전자상거래 성공 전략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4일 카페24에 따르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쇼핑몰 D2C와 콘텐츠 마케팅 전략'라는 주제로 진행한 웨비나에서 1000여 명의 시청자를 확보하는 등 성공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웨비나는 '자사 쇼핑몰'을 뜻하는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직접 판매)'와 콘텐츠 마케팅 핵심 전략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연사로 나선 송종선 카페24 엔터프라이즈 비즈 총괄이사는 이커머스 시장의 핵심 키워드로 'D2C'를 꼽으며 그 중요성을 설명했다.


송종선 이사는 "D2C를 베이스캠프로 전 세계 시장 진출 전략을 실행하되 오픈마켓 등 타깃이 다른 채널을 활용하는 것이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의 핵심 전략"이라며 "D2C는 브랜드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첫 번째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D2C 쇼핑몰에서는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등 원하는 형태에 따라 풍부한 콘텐츠를 쇼핑몰에 담을 수 있다. 이외에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메신저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과 국가별 주요 해외 마켓과 손쉽게 연동할 수 있어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콘텐츠를 확산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CJ ENM은 콘텐츠 마케팅을 활용한 D2C 성공 사례로 '다다픽(DADA Pick)'을 소개했다. 다다픽은 카페24 플랫폼을 통해 2018년 12월 론칭한 CJ ENM의 미디어커머스 쇼핑몰이다.


이재준 CJ ENM V커머스사업팀장은 "콘텐츠를 통해 상품의 매력을 전달하고 구매를 유발하는 것이 다다픽 쇼핑몰 운영의 핵심"이라며 "상품이 가진 장점을 직관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콘텐츠 생산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다픽은 1년 6개월 만에 40배 이상의 매출 성장, 최근 월 방문자 수 11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다다픽은 또한 쇼핑몰과 연동한 SNS로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상품 콘텐츠를 노출하는 전략을 펼쳤다. 그 결과 검색량, 브랜드 페이지 방문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실제 기업과 브랜드들이 활용하고 있는 콘텐츠 마케팅 활용 방안도 소개됐다. 구체적으로 ▲정보 프로그램, 드라마 등 TV방송 기반 콘텐츠 마케팅 활용 방안 ▲분야별 전문 인플루언서와의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맞춤형 광고·PPL·가상광고 등을 활용한 콘텐츠 통합 마케팅 등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비대면 문화의 확산으로 온라인 커머스에 대한 성장은 계속 이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카페24는 유수 브랜드의 성공 사례와 핵심 노하우를 소개하며 누구나 쉽게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성장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