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정부 '바이오 소·부·장' 국산화에 850억 지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9.25 08:47:41
이 기사는 2020년 09월 25일 08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정부 '바이오 소·부·장' 국산화에 850억 지원 [주요 언론]

정부가 바이오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소재·장비 국산화에 약 850억원을 지원한다.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대형 바이오 기업은 국산 소재·장비가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이를 구매해주기로 약속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바이오 기업은 24일 서울 여의도 메리어트호텔에서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바이오 소부장 연대협력 협의체' 발족식을 열었다.

세계 첫 '물 선물거래소' 생긴다 [주요 언론]

세계 최초로 물 선물을 거래할 수 있는 시장이 미국에 생긴다. 원유와 구리, 대두 등의 선물을 거래하듯 앞으로 시세 변동을 예측해 특정 시기·가격별로 물을 사고파는 방식이다. 2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국 나스닥증권거래소는 세계 최대 파생상품거래소인 CME그룹과 손잡고 물 선물시장을 연내 출범할 계획이다. 


모건스탠리, 테슬라 발표 후 다시 "LG화학 사라" [한국경제]

글로벌 투자은행(IB) 모건스탠리가 테슬라의 '배터리 데이' 행사 이후 LG화학에 대한 투자 의견을 '중립'에서 '비중 확대'로 조정했다. 배터리 사업 분사 발표로 주가가 한 차례 조정을 받은 데다 '테슬라 리스크'도 해소됐다는 이유였다. 모건스탠리는 지난달 한국 전기차 배터리 기업들의 주가가 고평가됐다며 투자 의견을 하향 조정한 바 있다.


구본환 인천공항 사장 불명예 퇴진하나… 해임안 가결 [주요 언론]

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의 해임안이 기획재정부 공공기관운영회(공운위)에서 가결됐다. 지난 24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기재부 공운위는 이날 열린 회의에서 구 사장 해임 안건을 가결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최종 재가하면 구 사장은 자리에서 물러나야 한다.


동양물산, 거래정지 에이치엔티 인수 [주요 언론]

농기계업체 동양물산이 휴대폰 카메라모듈을 생산하는 코스닥 상장사 에이치엔티를 인수한다. 자율주행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치엔티의 자회사들과 자율주행 농기계 사업 분야에서 시너지를 내기 위한 포석이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에이치엔티는 다음달 8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김도훈 동양물산기업 총괄사장 등 동양물산 측 인사 5명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처리한다.


다시 막히는 목동 재건축…9단지 안전진단 최종탈락 [주요 언론]

서울 양천구 목동 신시가지9단지가 재건축 정밀 안전진단에서 최종 탈락했다. 국토교통부 산하기관의 적정성 검토에서 'C등급'을 받았다. 24일 정비업계와 서울 양천구청 등에 따르면 9단지는 재건축 정밀안전진단 결과 C등급(유지보수·58점)으로 재건축 불가 판정을 통보받았다. 이 단지는 민간업체가 실시한 1차 정밀진단에서 조건부 재건축이 가능한 D등급을 받아 재건축 기대감이 컸다. 하지만 한국기술연구원이 수행한 2차 정밀안전진단에서 고배를 마시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美ITC, LG화학에 손 外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