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쿠팡·지자체 협력하니 소상공인 매출 두배 껑충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2020.09.25 10:35:24

◆쿠팡·지자체 협력하니 소상공인 매출 두 배 껑충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쿠팡이 지역자지단체와 손잡고 지역 소상공인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쿠팡에 입점한 지역 영세소상공인들의 올해 상반기 매출성장률이 전년대비 2배 이상 상승했다. 같은 기간 전체 소상공인 매출이 8%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큰 대비가 된다. 쿠팡과 지자체는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 '대한민국 동행세일' 등을 통해 1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성, 2000여곳의 지역 판매자를 지원한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추석맞이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710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이번 대금 지급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10개 계열사에 원부자재, 용기, 제품 등을 공급하는 750여개 협력사가 대상이다. 이에 따라 오는 10월 9일까지 지급 예정이던 710억원 규모의 거래 대금은 순차적으로 현금 지급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어린이집 친환경 급식문화 확대 나선다

관련기사 more
아성다이소, 低비용·高효율 덕 호실적 신세계면세점, 친환경 물류 시스템 도입 外

CJ프레시웨이가 서울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상호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윤성환 CJ프레시웨이 영업본부장과 김성희 연합회 회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아이들의 건강한 식(食)문화 형성을 위한 교육과 인적자원을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전국에서 확보한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로 메뉴와 간식 등을 구성하며, 연합회는 이를 서울시 내 국공립어린이집에 제안하게 된다.


◆CJ제일제당,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양념' 3종 리뉴얼 출시


CJ제일제당이 손쉽게 된장찌개를 만들 수 있는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양념' 3종을 리뉴얼해 선보였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집밥' 수요 확대에 맞춰 '더욱 맛있고 간편한 요리'를 돕는다는 점에 주안점을 두고 리뉴얼을 단행했다. 특히 맛과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해물·고기 육수 원료들이 잘 어우러지는 배합비에 보다 집중했다.


◆홈플러스, 주류 매출 23% 상승...칵테일 세트 선보여


코로나19 사태로 술집 대신 집에서 '홈술'을 즐기는 고객이 늘면서 올해 2~9월 홈플러스 테킬라, 보드카, 위스키, 진 등 칵테일 관련 주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신장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추석을 맞아 봄베이사파이어, 호세꾸엘보, 예거마이스터, 스미노프, 단즈카, 앱솔루트 등 인기 주류 10종을 선물세트로 내놨다.


◆롯데GRS, 엔제리너스·한국도로공사와 교통안전 캠페인 펼쳐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친다. 엔제리너스는 전국 매장에서 오는 10월 31일까지 '10분의 휴식이 생명을 지킵니다'의 교통안전 캠페인 문구를 담은 커피 컵 홀더 슬리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명절 앞두고 협력사 거래대금 조기 지급 등 상생경영 활동

남양유업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동반 협력사에 거래대금 162억원을 조기 지급하고, 건전한 명절 문화를 위한 '클린 명절 캠페인'을 펼치며 상생경영 활동에 나섰다. 코로나 영향 간 올해는 많은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남양유업은 동반 협력사의 안정적 자금 운용을 돕고자 거래대금을 예정 지급기한일 보다 일주일 이상 앞당겨 명절 전 조기 지급을 시행했다.


◆풀무원건강생활, 학대 피해 어르신 위해 녹용 제품 후원


풀무원건강생활이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복지부 '나비새김 캠페인'에 참여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학대로 고통 받는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녹용 제품을 전달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노인학대의 심각성을 알리는 캠페인의 취지에 동감해 학대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2800만원 상당의 풀무원로하스 '경녹원' 1개월분 100세트를 후원하게 됐다.


◆팔도, 강렬한 매운맛의 재탄생 '팔도 틈새라면 볶음면' 출시


팔도가 '팔도 틈새라면 볶음면을 출시한다. '틈새볶음면'은 국내 대표 매운맛라면 브랜드 '틈새라면'의 신제품이다. 제품은 국물 없이 볶아 먹는 라면으로, 브랜드 최초 액상스프를 사용해 비빔성을 높였다. 액상스프는 '틈새라면'의 주원료인 '베트남 하늘초'를 베이스로 했다. 여기에 신규 원료인 '볶음야채'와 '그릴향'을 더해 중독성 강한 매운맛을 선사한다. 건더기스프에는 김과 깨, 계란, 튀김후레이크 총 4가지 재료가 들어가 고소한 풍미와 풍부한 식감으로 맛을 배가시킨다.


◆아성다이소, 추석 맞아 저소득층 가정과 보훈가족에 행복박스 전달


아성다이소가 추석을 맞아 저소득층 가정과 보훈가족, 상생협약을 맺은 전통시장에 행복박스 1800여개를 전달했다. 이번 행복박스는 마스크,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과 물티슈, 주방세제 등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아성다이소는 김해시청, 창원시청 등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 충주자유시장과 충주수퍼마켓협동조합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들, 글로벌 비젼을 통해 도계, 흥전지역 아동센터에 행복박스를 전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