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시노펙스, 나노급 초극세사 MB필터 생산
류석 기자
2020.09.25 10:33:54
마스크용 필터 비롯해 수입 위주 고성능 에어필터 공급

[딜사이트 류석 기자] 시노펙스가 나노급 극세사 마스크용 멜트블론(MB)필터를 생산·공급한다.


시노펙스는 천안사업장에 MB필터 생산을 위한 설비 공사를 마무리하고 생산·공급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노펙스가 공급하게 될 마스크용 MB필터는 최신 첨단 공법 압출설비를 적용해 800nm(나노미터) 이하 나노급 초극세사로 제조되는 부직포 원단이다. 특히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 용융 방사 기술을 활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초미세먼지 등의 나노사이즈 초미세 입자까지도 차단함으로써 필터링 효율성과 지속성을 개선했다. 


시노펙스는 천안사업장을 에어필터부문 사업기지로 활용한다. 또 포항, 김천, 동탄 사업장 등도 전문기지체제로 구축해 시장 확대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KC인증 어린이용 마스크 출시 시노펙스, '멤브레인 필터기술' 세계일류상품 선정 시노펙스, 부품 수주 증가로 3Q 매출액 41%↑ 시노펙스, 반도체 산업발전 유공자 산자부 장관상

시노펙스는 최근 국내 최초이자 세계 두 번째로 절대여과 등급 심층여과 필터 개발에 관한 특허를 등록했다. 더불어 지난 4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으로부터 '반도체 공정 고효율화 CMP 슬러리 정제용 필터 소재 및 고기능성 제품화 기술 개발' 프로젝트 수행 기업으로 선정돼 국책과제를 수행 중에 있다.


석유민 시노펙스 멤브레인필터 사업부 R&D 센터장은 "천안사업장에 에어필터부문 투자로 인해 MB필터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고성능 에어필터들을 개발해 수입에 의존할 수 밖에 없었던 필터 제품들을 국산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