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맥스로텍, 바이오사업 신규 진출
김현기 기자
2020.09.25 13:41:24
11월 임시주총서 사업목적 변경…성운파마코피아 경영권 지분 인수 추진
이 기사는 2020년 09월 25일 13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현기 기자] 코스피 상장사 맥스로텍이 신규사업으로 바이오사업에 진출한다.


맥스로텍은 오는 11월5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정관변경을 추진한다. 신사업을 위해 사업목적에 바이오 의료기기 제조업, 판매업, 의약품·화장품·건강식품 제조업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기존 금속공장기계와 산업용 로봇 제작에서 벗어나 바이오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셈이다.


맥스로텍은 이를 위해 원료의약품(API) 바이오 벤처기업 성운파마코피아 경영진을 대상으로 지난 22일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


성운파마코피아는 국내에선 유일하게 바이오 기술과 화학 합성 기술을 동시에 보유한 신약원료 개발 전문기업이다. 아비간, 나파모스타트, 카모스타트 등 코로나19 치료제 후보군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코스닥 상장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맥스로텍, 산업용 3D 프린터로 시장 선도한다 맥스로텍, 바이오 사업 진출 '청신호' 렘데시비르 美FDA 승인 소식, 맥스로텍 '급등' 성운파마코피아, 印尼에서 '빨간약' 생산한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