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 디지털 전환 인재 확보 나선다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2020.09.28 09:47:31

◆롯데, 디지털 전환 주도할 우수 인재 확보 나선다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롯데가 그룹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T)을 주도할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선다. 롯데는 롯데정보통신·롯데홈쇼핑·롯데지알에스·롯데칠성음료 4개사가 참여하는 DT부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DT, AI 엔지니어, IT, UX 등 회사의 디지털 전환 전략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직무 중심이다. 롯데정보통신, 롯데홈쇼핑, 롯데지알에스는 9월 28일부터 10월 16일까지, 롯데칠성음료는 10월 5일부터 23일까지 '롯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이후 온라인 인성검사, 면접전형 등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모피 편집숍 '앳라운지' 오픈


관련기사 more
롯데칠성, 해외 출격준비 끝? 신세계면세점, 친환경 물류 시스템 도입 外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3층에 모피 편집숍 '앳라운지(at.Lounge)'를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앳라운지'는 국·내외 모피 브랜드를 비롯한 시즌별 패션 상품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편집매장이다. 매장 면적은 762㎡(약 23.1평)이다. 매장에는 진도모피, 근화모피, 성진모피 등 국내 브랜드 상품 뿐 아니라 이탈리아, 덴마크, 홍콩, 그리스 등 20여 개 수입 모피 등 100여 종을 선보인다. 가을·겨울 시즌에는 모피 중심의 퍼(Fur) 상품들을 선보이고, 봄·여름 시즌에는 플리츠와 캐시미어 소재의 시즌 상품들을 선보인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랜드월드 스파오, 경동나비엔과 친환경 캠페인



이랜드월드의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경동나비엔과 특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본 캠페인은 에너지 낭비 최소화를 통해 난방비 절감, 기후 변화 감소 등을 강조하는 친환경 캠페인으로 28일부터 진행된다. 스파오는 발열내의 '웜테크' 착용을 통해 난방 에너지를 줄이고, 경동나비엔은 콘덴싱보일러 사용으로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줄여 온난화를 막는 현명한 겨울나기를 제안한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코엑스, 명동, 강남점에는 웜테크 신제품이 경동나비엔 보일러 디자인과 함께 전시돼 '친환경 입는 보일러'라는 콘셉트를 표현했다. 캠페인은 스파오와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와 SNS, TV CF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로 신규회원 폭증"



롯데면세점은 패밀리 콘서트 효과로 롯데면세점 회원 수가 폭증했다고 밝혔다. 참가신청 기간인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5일까지 약 1달 동안 롯데인터넷면세점 신규 가입 고객은 하루 평균 약 3만 5천여 명으로 총 90만 명을 유치했다. 이는 전년 동기간 대비 약 590% 이상 증가된 수치다.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의 신규 회원이 전체의 44%를 기록해 가장 많았고, 기존에 비중이 작았던 미주와 유럽 등 기타 국적의 고객 또한 38% 비중을 보였다. 내국인 회원도 12%를 차지했다. 롯데면세점은 앞서 지난 27일 제 30회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를 진행했다. 패밀리 콘서트에서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황치열, 여자친구, 이현이 출연했다.


◆현대리바트의 디자인 실험…'팝 캐주얼 가구'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이질적인 소재 및 색상을 가구 디자인에 과감히 조합한 '팝 캐주얼 가구' 컬렉션 16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수납장(5개 모델)・티 테이블(5개 모델)・스툴(3개 모델)・거울(2개 모델)・잡지꽂이(1개 모델) 등의 소가구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거나 1~2인 가구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팝 캐주얼(Pop casual)'은 보통 패션업계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격식이 없고,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의 조합'을 의미한다.


◆쿠팡, 서울시와 손잡고 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 진행



쿠팡이 서울시와 손잡고 새로운 상생모델 구축에 나섰다. 쿠팡의 음식배달 플랫폼인 쿠팡이츠는 서울시와 협업해 온라인 배송이 생소한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입점 교육 및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며, 추가로 배송 인프라 및 중개 수수료, 배달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이츠는 현재 △종로구 광장시장 △강남구 개포시장 △강동구 둔촌시장 △마포구 망원동월드컵시장 등 13개구 22개 시장을 대상으로 시행 중이다. 오는 11월까지 27개 시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골든블루, '사피루스 하이볼 패키지' 판매



골든블루는 '골든블루 사피루스 하이볼 패키지'를 28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골든블루는 위스키를 탄산수, 얼음과 조합해 함께 마시는 하이볼 문화가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부상함에 따라, 지난 5월 업소용으로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을 출시했다. 그리고 가정에서도 직접 우수한 품질의 위스키를 하이볼 스타일로 즐길 수 있도록 패키지를 제작해 판매한다. '골든블루 사피루스 하이볼 패키지'는 100% 스코틀랜드산 원액에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은 우수한 품질의 위스키인 '골든블루 사피루스' 450ml 1병과 자신만의 스타일의 하이볼을 만들 수 있는 하이볼 전용잔 1개로 구성됐다.


◆우아한형제들, 1800억규모 정산대금 조기지급



우아한형제들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입점 업주들의 매출 정산 공백을 막기 위해 1820억원 규모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업주들은 9월 23~27일 5일 간 발생한 약 1820억원의 정산대금을 기존 지급일보다 빠른 28일과 29일에 받을 수 있게 됐다. 현재 배민은 입점 사장님의 매출 정산대금을 매일 받을 수 있도록 일 정산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정산대금은 거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4일 후 입금된다.


◆CJ푸드빌 "계절밥상, '1인 반상' 콘셉트 테스트 운영"



CJ푸드빌은 계절밥상 4개점에 '1인 반상' 콘셉트를 도입, 테스트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계절밥상 코엑스몰점, 서울역사점, 용산아이파크몰점, 수원롯데몰점은 29일부터 '1인 반상' 컨셉 스토어로 오픈한다. 기존 뷔페식 대표 메뉴를 1인 반상 단품 메뉴로 새롭게 선보인다. 메인 요리, 반찬, 국 등 다양한 메뉴가 한 명씩 제공되는 반상에 제공된다.


◆아모레퍼시픽 "메유라 캠페인, 라이브 방송으로 실시"



아모레퍼시픽은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2020년 하반기 캠페인을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 유튜브 채널을 통한 라이브 방송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2008년 첫선을 보인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는 암 치료 과정에서 피부 변화, 탈모 등 갑작스러운 외모 변화를 겪는 암 환자들이 자신을 스스로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 캠페인이다. 암 환자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했다.


◆BGF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진행



BGF그룹이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을 비롯해 BGF로지스, BGF에코바이오, 헬로네이처 등 다른 계열사들까지 신입 및 경력사원 총 1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BGF그룹은 상하반기 공채 외에도 실제 업무에서 생생한 경험을 통해 본인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인턴십과 함께 경력사원 수시 채용 등을 병행하며 올해 채용 규모를 전년 대비 2배(90%) 가량 더 늘렸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