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메디포럼, 메디포럼제약 지분 매각 '수익 실현'
정강훈 기자
2020.09.29 08:39:58
메디포럼제약, 에이치엘비그룹 편입으로 주가 급등
이 기사는 2020년 09월 28일 10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바이오기업 메디포럼이 코스닥 상장사 메디포럼제약의 지분 일부를 처분했다. 메디포럼제약이 에이치엘비(HLB)그룹으로 편입되면서 주가가 급등하자 투자금 회수에 나섰다.


28일 투자(IB)업계에 따르면 메디포럼은 메디포럼제약 주식 32만8144주(7.18%)를 장내에서 매각해 약 63억원을 벌어들였다. 이번 지분 매각으로 메디포럼의 지분율은 16.74%에서 9.56%로 낮아졌다. 


메디포럼은 지난해 10월 대화제약 등으로부터 약 206억원에 메디포럼제약(당시 씨트리)의 경영권 지분 16.74%를 인수했다. 1주당 가격은 1만500원으로 당시 시가보다 2배 가량 비싼 가격이었다. 경영권 프리미엄이 상당히 높게 부연된 셈이다.


하지만 이후 메디포럼과 메디포럼제약 경영진 간에 분쟁이 벌어지면서, 메디포럼은 메디포럼제약의 경영권을 상실했다. 이런 가운데 메디포럼제약은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등을 대상으로 유상증자를 단행하며 최대주주를 교체했다. 메디포럼과 메디포럼제약은 결국 분쟁을 끝내고 각자의 길을 가기로 합의했다.

관련기사 more
HLB, 비임상 전문 CRO '노터스' 인수 아이월드제약·나눔제약, 코로나 치료제 임상2상 준비 아이월드제약, 코넥스 상장 추진 메디포럼, 국내 20곳 대학과 산학협력

메디포럼제약은 에이치엘비그룹으로 편입된 이후 주가가 급등했다. 이에 2대주주가 된 메디포럼은 일부 지분을 이번에 장내에서 처분했다. 투자단가보다 80% 가량 높은 주가에 처분하면서 결과적으로는 투자 수익을 거둔 셈이 됐다.


메디포럼은 상장사인 메디포럼제약 외에도 자체 생산 능력과 유통 능력을 보유한 아이월드제약을 가지고 있다. 향후 천연물 기반의 치매치료제인 'PM012'의 임상을 재개하는 한편 자체적인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유통사업에 시동을 걸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