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마이더스AI-필로시스, 코로나19 검체채취키트 판권 확보
김민아 기자
2020.09.29 09:44:09
아프리카 지역, 30억원 규모 선급금 지급 완료…판매량 확대 기대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마이더스AI는 필로시스와 검체채취키트 및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의 해외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계약은 지난 28일 체결 됐으며 30억원의 선급금 지급도 완료됐다. 독점 판매 지역은 아프리카 대륙 전역과 브라질이다.


필로시스는 개발한 항원진단키트 '지메이트 코비드-19'(Gmate COVID-19) 및 검체채취키트(Universal Transport Medium)를 생산하고 있다. '지메이트 코비드-19'는 20분 내 신속 진단이 가능하고 내장 배터리를 이용해 휴대성이 뛰어나다. 검체채취키트는 국내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획득한 제품이다.


아프리카는 보건체계가 잘 갖춰지지 않아 세계 각국 정부나 공익재단의 지원 위주로 진단키트를 공급받고 있는 상황이다. 13억 인구의 1%밖에 검사가 이뤄지지 않았다. 탄자니아 등 몇몇 국가는 확진자 보고도 제대로 하지 않는 등 잠재적 확산 위험이 높아 방역의 기초인 진단키트 보급이 필수적인 상황이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브라질의 지난 21일 기준 누적 확진자 수는 449만명이다. 일주일간 신규 발생건수가 전 주 대비 12.5%나 증가했을 만큼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마이더스AI 관계자는 "아프리카 지역의 경우 빠른 시일 내 수출이 가시화 될 것으로 보이며 브라질은 글로벌 코로나19 진단키트 시장에서 세 번째로 큰 시장인 만큼 판매량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판매 경과에 따라 물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마이더스AI, 美 마리화나 오일 회사 인수 추진 마리화나 시장 진출 마이더스AI, 바이든 수혜 받나 마이더스AI, 美 마리화나 사업 본격 추진 마이더스AI, 최대주주 등 대상 100억 유증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