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증권사 대출금리, 산정방식 개편한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0.04 17:14:02
이 기사는 2020년 10월 04일 17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증권사 대출 고금리에 제동…매달 기준·가산금리 산정 [주요언론]

투자자들이 증권사로부터 매수대금을 빌릴 때 적용되는 대출 금리에 매달 산정한 기준금리와 가산금리가 반영된다. 증권사의 '묻지마식' 산정 방식을 개선해 대출 고금리 적용에 제동을 걸겠다는 취지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금융투자협회는 4일 증권사가 합리적으로 대출금리를 산정하고 투명하게 공개하는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대형마트 한글날 연휴엔 문 연다 [주요언론]

대형마트에서 의무휴업일 변경 요구가 계속되는 가운데 이번 한글날 연휴에는 사흘 내내 문을 여는 대형마트가 늘어나게 된다. 월 2회인 의무휴업일 중 하루를 추석 당일(10월 1일)로 변경해달라는 마트 측 요청을 일부 지방자치단체가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검찰, '120억 탈루 혐의' 한화테크윈 불기소 처분 [파이낸셜뉴스]

삼성테크윈(방위산업업체) 시절 세금 120억원을 탈세한 혐의를 받는 한화테크윈에 대해 검찰이 불기소 처분을 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은 2015년에 한화에 삼성테크윈을 매각했다. 국무총리실 산하 조세심판원의 판단이 검찰의 불기소 판단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액상형 전자담배 세포·동물실험서 독성 확인됐다 [주요언론]

정부가 액상형 전자담배 유해성을 우려해 '사용중단 권고'를 조처를 내린 가운데 액상담배의 일부 성분과 관련한 독성이 세포 실험과 동물 실험에서 각각 확인됐다. 보건복지부는 4일 민관 합동으로 1년간 조사한 결과 이 같은 조사결과를 얻었다며 '액상형 전자담배 안전관리 대책'의 추진 상황을 발표했다.


'코로나 운전자금' 대기업 5조원↓…중기는 10조원↑ [한국경제]

지난 4월 이후 5대 은행의 기업 대출 추이가 회사 규모에 따라 갈린 것으로 나타났다. 대기업은 경영 정상화에 필요한 운전 자금 대출을 넉달새 5조원 줄였다. 반면 중소기업은 10조원 더 늘렸다. 코로나 19 사태 이후 대기업은 '급한 불'을 껐지만 중기는 여전히 경영난에 허덕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관련기사 more

삼성생명 '암분쟁' 대법서 승소…고민 깊어진 금감원 [주요언론]

'보험사에 대응하는 암환우 모임(보암모)' 공동대표인 이모씨가 삼성생명을 상대로 제기한 암 보험금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 확정판결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보암모 관계자가 제기한 유일한 소송으로 보암모 입장에서는 상징성이 큰 재판이었다. 법원의 집회금지 가처분 결정에도 삼성생명 본사에서 점거 농성을 이어가던 보암모로서는 이번 판결로 분쟁을 이어갈 명분을 잃은 셈이다. 삼성생명의 암 보험금 부지급을 이유로 이달 제재심의위원회에서 최소 경징계 이상의 조치에 나설 것으로 예상됐던 금융감독원의 고민도 깊어졌다. 


'요즘 최고 힘들죠' 쿠팡맨 대상 사상 첫 근로감독 [국민일보]

정부가 대형 전자상거래(e커머스) 유통업체 배송기사를 대상으로 첫 근로감독에 착수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배송 물량이 급증하면서 사업주의 노동관계법 위반 여부를 점검하려는 조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