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마이더스AI, 코로나19 검체채취키트 수출 기대속 급등
김세연 기자
2020.10.05 10:58:28
필로시스 판권 계약전후 4거래일 연속 상승…아프리카·브라질 시장 진출 기대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마이더스AI가 아프리카와 브라질향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검체채취키트 수출 기대감속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5일 오전 10시 54분 현재 마이더스AI는 전 거래일 대비 11.23% 오른 921원에 거래중이다. 지난 25일 상승 전환한 마이더스AI는 지난 29일 필로시스와의 코로나19 검체 채취키트 판권계약 체결 소식이 전해진 이후 거래상한폭까지 급등하는 등 4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상승폭만 60%에 육박한다. 


마이더스AI는 필로시스와 계약에 따라 필로시스 개발한 항원진단키트를 아프리카 대륙 전역과 브라질에 공급할 계획이다. 필로시스가 개발, 생산중인 '지메이트 코비드-19'(Gmate COVID-19)는 내장 배터리를 활용해 휴대성이 뛰어나고 20분이내에 신속 진단이 가능한 제품이다. 검체채취키트(Universal Transport Medium)는 국내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획득한 제품이다.


마이더스AI 관계자는 "아프리카 지역의 경우 빠른 시일 내 수출이 가시화 될 것으로 보이며 브라질은 글로벌 코로나19 진단키트 시장에서 세 번째로 큰 시장인 만큼 판매량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판매 경과에 따라 물량을 확대하며 재무구조 및 실적 개선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마이더스AI, 美 마리화나 오일 회사 인수 추진 마이더스AI, 美 마리화나 사업 본격 추진 마이더스AI, 최대주주 등 대상 100억 유증 셀트리온 샘피뉴트, 美FDA 긴급사용승인 획득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