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오너家 두산퓨얼셀 블록딜 실패…기관 청약 수요 미달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0.06 11:14:40
이 기사는 2020년 10월 06일 11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오너家 두산퓨얼셀 블록딜 실패…기관 청약 수요 미달 [서울경제]

두산그룹 오너일가가 두산퓨얼셀 지분 20%가량을 시간 외 대량 매매(블록딜)로 처분하는 데 사실상 실패했다. 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지난 5일 블록딜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과 KB증권, 크레디트스위스가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기관투자가들의 주문은 전체 물량 중 50%가 들어왔다. 이날 블록딜로 처분한 주식은 목표금액의 절반인 2000억원에 그쳤다.


태웅로직스, 현대글로비스와 손잡고 CIS 공략…현지 음료업체와 5년 계약 [매일경제]


태웅로직스가 현대글로비스와 손잡고 중앙아시아 물류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 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태웅로직스는 카자흐스탄 소비재 물류 시장 진출을 위해 70만달러(약 8억원) 규모의 100% 출자 현자 법인 `TGL KAZ 로지스틱스(TGL KAZ Logistics)`를 설립한다.


MTS·HTS '먹통'에 증권사 올해만 72억 보상…키움증권 '최다' [CNBC]

관련기사 more
두산 오너家, 두산중공업에 퓨얼셀 지분 23% 무상증여 두산퓨얼셀, 친환경 '선박용 연료전지' 개발 추진 우리銀, 베트남 수탁업무 개시로 얻은 효과는? 코로나19 대출에도 은행권 '꺾기' 관행 여전

국회 정무위원회 홍성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 부터 제출받은 국내 10개 주요 증권사 전산장애 현황 자료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달 중순까지 모두 20건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사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증권사들이 보상한 금액은 71억8300만원, 접수된 투자자 민원 건수는 5719건에 달했다. 증권사별로 보면 키움증권에서 가장 많은 민원이 접수됐다.


판교 '카카오빌딩' 지분매각 흥행…국내 기관투자자 '빅3' 관심 [헤럴드 경제]


내년 하반기 카카오 전 계열사가 입주할 '판교 카카오빌딩' 개발 펀드의 지분 매각 입찰이 흥행을 거뒀다. 판교 개발의 핵심인 알파돔시티의 완성을 알리는 건물인데다 우량 기업의 장기 임차도 예정돼 있어, 국민연금, 우정사업본부, 교직원공제회 등 국내 대표 기관투자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과기정통부, 비대면육성팀 반년 만에 해체...산업정책관으로 업무 이관 [디지털투데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난 5월 비대면 산업 육성 일환으로 신설한 비대면산업육성팀을 6개월 만에 해체하기로 한 것으로 확인됐다. 비대면산업육성팀은 과기정통부 2차관실 내 정보통신정책실을 총괄하는 정보통신정책관(1국) 산하에 있었지만 앞으로는 정보통신산업정책관 내로 관련 업무가 이관된다.


KAI, 코로나 여파로 3000억원 규모 미 공군 훈련기 수주사업 차질 [한국일보]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서 참여한 총 3000억원 규모의 미 공군 훈련기 수주사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차질을 빚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사업을 통해 약 10조원 규모의 미 공군 차기 고등훈련기 사업(APT)의 추가 물량까지 노렸던 KAI의 전략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대출은 쉬워도..."…4대 은행, 금리인하요구 신청 평균 못미쳐 [아시아투데이]


저금리 기조에 더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은행 대출은 크게 증가했지만, 이자 부담을 낮출 수 있는 금리인하요구 제도 활용은 쉽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하나은행과 우리은행은 대출규모에 비해 금리인하요구 신청비율이 0%대에 그쳤다. 전체 은행 평균에도 못 미쳤고, 대형은행 중 신청비율이 높은 NH농협은행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저조했다.


현대차, 이번엔 생산車 카풀한 직원 중징계 [매일경제]


6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최근 현대차는 울산4공장에서 생산차량을 타 목적으로 이용한 직원들에게 3개월 정직 처분을 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의장부와 도장부에 근무하는 직원들도, 생산차량을 카풀해서 공장 내에서 수차례 이동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사무실 등 압수수색 [조선일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1부(부장 전준철)가 6일 오전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의 주거지와 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 수색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최 회장의 배임 정황과 함께 SK네트웍스 내부의 일부 자금 거래에서 비자금 조성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진석 전 SK하이닉스 부사장, 中 반도체 기업 대표 됐다 [더구루]


중국 반도체 회사 청두가오전 하이테크놀로지(成都高真科技有限公司·이하 청두가오전)이 글로벌파운드리의 청두 공장 인수를 추진한다. 최진석 전 SK하이닉스 부사장이 청두가오전의 대표로 있으며 반도체 공정 구축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