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쇼핑, '2020 홈쇼핑 아카데미' 참여 中企 모집 外

◆NS쇼핑, '2020 홈쇼핑 아카데미' 참여 中企 모집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NS홈쇼핑은 한국농수식품무역협회와 함께 '2020 홈쇼핑 아카데미'를 실시하며 참가할 중소기업 농수식품관련 업체를 7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0 홈쇼핑 아카데미'는 홈쇼핑 유통 채널에 진출을 희망하는 농수식품 가공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내용은 홈쇼핑 상품 론칭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홈쇼핑 식품소싱 ▲홈쇼핑 식품런칭 실무 ▲홈쇼핑 품질관리 평가 및 사례 ▲온오프라인 유통현황 및 진출전략 ▲농식품 스토리 텔링 마케팅 전략 등 실무 교육과 홈쇼핑 실무진을 만나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상품 간담회로 이뤄져 있다.


◆CU, 말표 흑맥주 출시



CU는 오는 8일 말표 구두약을 제조하는 말표산업, 맥주 제조사 스퀴즈브루어리와 손잡고 말표흑맥주를 업계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말표 흑맥주 패키지는 까만 바탕에 말표산업 고유의 폰트로 표현된 로고와 BI 컬러 등 말표 구두약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그대로 오마주했으며 심볼 캐릭터인 프셰발스키 야생말이 보리를 입에 물고 있는 모습으로 재미를 더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유기농 블루베리잼 출시



올가홀푸드는 제주도에서 주호섭 올가 마이스터가 재배한 유기농 블루베리로 만든 '마이스터 유기농 블루베리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제주도에서 재배한 유기농 블루베리를 '프리저브 공법'으로 제조됐다. 프리저브 공법은 재료를 진공상태로 끓는 점을 낮춘 상태에서 과육 파괴를 최소로 하는 가공법을 말한다.


◆현대百 판교점, 200억원 규모 예술작품 전시·판매 나서



현대백화점은 오는 9일부터 25일까지 백화점 전체를 예술 작품으로 꾸미는 '판교 아트 뮤지엄'을 연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행사 기간 1층 열린 광장과 10층 토파즈홀을 비롯한 각 층에 예술 작품을 전시,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1층 열린 광장에 데이비드 호크니, 요시모토 나라 등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것을 비롯해 각 층별로 조각상, 바이크 드로잉, 조형 작품 등 다양한 예술 작품을 전시한다.


◆신라스테이, 코로나19 맞춤형 파격 마케팅 진행



호텔신라는 전국의 신라스테이(12개) 중 한 곳에서 한 달간 숙박할 수 있는 '신라스테이 한달 살기 이용권', '방을 호텔같이 꾸미는 구독권'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온 유어 신라스테이 시즌3'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온 유어 신라스테이 시즌3' 패키지를 내달 30일까지 이용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애경산업 랩신, 에어쉴드 KF-AD 비말차단용 마스크 출시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은 비말 감염 예방에 도움을 주는 '랩신 에어쉴드 KF-AD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랩신 에어쉴드 KF-AD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3중 구조의 MB필터를 적용해 확실한 비말차단을 도와주는 마스크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미세 물방을 차단을 의미하는 'KF-AD'(Anti-Droplet) 등급의 품목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이다.


◆11번가, F/W 패션 할인



11번가는 4만여 종에 달하는 가을·겨울 인기 패션 상품을 총망라한 패션 할인 행사 '뉴시즌 뉴패션' 기획전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나이키, 휠라, 폴햄, 탑텐, 헤리메이슨, 행텐주니어 등 패션 브랜드를 포함해 리얼코코, 제이엘프 등 인기 소호까지 총 800여 곳의 셀러가 행사에 참여한다.


◆아워홈 식품점몰, 포스트 추석 프로모션 진행



아워홈은 이달 말까지 자사 식품점몰에서 '체중 조절을 위한 가벼운 한 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미인면, 언더100, 닭가슴살 등 저칼로리 식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곤약면으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미인면', 100칼로리 미만으로 설계된 맛있는 칼로리 조절식 '언더100', 훈제 닭가슴살 등 몸매 관리를 위해 간편하게 즐기는 제품으로 엄선해 최대 55% 할인가에 판매한다.


◆롯데그룹, 코로나 장기화 속 임직원 심리방역 나서


롯데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와 관련해 직원들이 정서적∙심리적 안정감 찾기 활동을 벌이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롯데인재개발원은 지난 9월 임직원 221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기는 우울감(코로나 블루)을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단했다. 코로나19 장기화와 관련해 임직원이 느끼는 조직 내 정서적 현황을 점검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쿠팡, '알뜰한 멍냥상회' 진행… 인기 브랜드 최대 40% 할인



쿠팡은 유명 반려동물 브랜드 제품 6000여 개를 한자리에 모아 특가로 판매하는 '알뜰한 멍냥상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쿠팡 반려동물용품 카테고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특가 제품은 반려동물을 위한 급식기·급수기, 모래·화장실, 미용·목욕·건강관리 용품 등으로 구성됐다.


◆오리온 '초코파이情 바나나', 1000만개 판매 돌파


오리온은 '초코파이情 바나나'가 리뉴얼 출시 50일만에 낱개 기준 누적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23억 원으로,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이 초코파이 바나나를 맛봤으며 1초에 2개씩 팔린 셈이다. '초코파이情 바나나'는 바나나 원물이 들어간 '바나나 크림'을 넣어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바나나 식감을 구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35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