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티씨엠생명과학, '가인패드' 미국 특허 등록
정강훈 기자
2020.10.07 14:15:53
日·유럽 이어 美 특허 등록 완료…글로벌 진출 가속화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넥스트BT의 자회사 티씨엠생명과학은 가인패드(GYNPAD)의 미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한 특허는 가인패드의 필수 구성 요소인 필터부 성능 재질 및 구조에 대한 내용이다. 동일한 특허를 2018년 국내에 등록하고 올초 일본 및 유럽에서 특허를 취득했다.


가인패드는 세계 최초의 패드형 여성질병 자가검진키트다.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원인 중 99% 이상에 해당하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 질염 및 성병질환(STD)의 유전자 검사를 위한 검체를 병원 내진 없이 사용자가 스스로 채취할 수 있다. 티씨엠생명과학은 패드형 자가 채취 도구에 대한 전세계 원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포춘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따르면 미국 체외진단기기 시장 규모는 오는 2026년 880억달러(약 102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인다. 이중 성매개감염성질환 체외진단 시장은 세계 최대 규모다. 현행 검사법에 따른 진단시장은 연간 6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분자진단 분야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티씨엠생명과학 관계자는 "향후 특허 심사를 진행 중인 중국 등 글로벌 특허권 확보도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공급 중인 말레이시아 국립암센터를 비롯해 미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로 수출 지역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티씨엠생명과학, 인니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티씨엠생명과학, '가인패드' 베트남 특허 취득 티씨엠생명과학,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 CE인증' 넥스트BT, 조달청 '해외진출 지원 기업' 선정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