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차기 씨티은행장 단독 후보에 유명순 수석부행장
양도웅 기자
2020.10.07 15:58:16
27일 주주총회·이사회 거쳐 최종 선임
유명순 한국씨티은행 수석부행장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유명순 씨티은행 수석부행장(사진)이 차기 씨티은행장 단독 후보에 올랐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씨티은행은 이날 오전 두 번째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유명순 수석부행장을 차기 행장 단독 후보로 추천했다. 


임추위는 안병찬 사외이사를 위원장으로, 이미현·정민주·지동현 사외이사와 박진회 전 행장이 위원으로 참여한 것으로 전해진다. 박 전 행장은 지난 8월 말 조기 사임했지만 대표이사로서 임추위 활동을 이어간 것으로 풀이된다. 


차기 행장 단독 후보에 오른 유 수석부행장은 현재 기업금융그룹 총괄을 맡고 있다. 박 전 행장이 사퇴한 뒤로는 한 달 넘게 행장 직무대행도 맡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한국씨티은행, 유명순 신임 행장 선임 유명순 차기 씨티은행장, 첫 과제는 '특별퇴직제' 씨티 등 외국계 은행 고배당 막을 근거 없다 씨티銀, 차기 행장 숏리스트 선정···7일 최종 발표

유 수석부행장은 1964년생으로 이화여대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서강대 최고경영자과정(MBA)을 이수했다. 


그는 금융권에서 저명한 기업금융 전문가다. 씨티은행에서 ▲기업금융상품본부장 ▲기업금융상품본부 부행장 등을 역임했고 2014년엔 약 1년간 JP모간은행 서울지점에서 기업금융총괄책임자로 근무했다. 2015년 친정인 씨티은행 수석부행장으로 복귀, 5년 넘게 기업금융그룹 총괄로 활동하고 있다.   


유 수석부행장이 오는 27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행장에 최종 선임되면 씨티은행을 포함한 민간은행 사상 첫 여성 행장으로 기록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