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개국 이래 첫 월 취급액 1000억 돌파 外

◆공영쇼핑, 개국 이래 첫 월 취급액 1000억 돌파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공영쇼핑은 2015년 개국 이래 처음으로 월 실적 10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판매실적 확정 취급액 970억원에 배송 중 상품 취급액 추정치 54억원을 포함한 1024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167% 증가한 액수다. 공영쇼핑 측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추석선물 수요가 늘었고 이에 맞춰 진행한 할인행사 등이 취급고를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 '백설 대왕 납작당면' 체험단 이벤트 진행


CJ제일제당은 신제품 '백설 대왕 납작당면'의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다음달 11일까지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열리며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GS25, 5리터 대용량 생맥주 판매


GS25는 이달 5일부터 '와인25플러스'를 통해 5리터 케그 타입 생맥주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대용량 케그 생맥주는 '하이네켄5리터 케그', '타이거5리터 케그', '에델바이스5리터 케그'등 3종으로 구성됐다.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GS25 어플리케이션 '더팝'을 이용해 주문이 가능하며 수령할 일자를 지정한 후 전국(제주지역 제외) GS25에서 찾아 갈 수 있다.


◆쿠팡, 가을 패션 브랜드위크 열어



쿠팡은 오는 11일까지 '가을 패션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첫 주 테마를 선정해 패션 트렌드 및 할인 상품을 제안하는 패션 주간 할인 이벤트다. 쿠팡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인기 의류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11번가, '월간 십일절'서 쇼핑지원금 100만원 쏜다



11번가는 오는 11일 열리는 '10월 월간십일절' 행사를 통해 다가올 11월 11일 '십일절'에 사용할 수 있는 쇼핑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코로나19 이후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간다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SK페이 포인트 100만(10명), 50만(10명), 10만(50명) 포인트를 증정한다.


◆홈플러스, 수산물이력제 '제주 광어회' 출시



홈플러스는 제주산 광어 품목에 대해 수산물이력제를 도입, 매장 내 이력제 스티커를 통해 어장에서 고객의 식탁에 이르는 광어의 이력정보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고객의 안심 먹거리를 확대하는 한편 제주산 광어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소비 촉진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홈플러스는 또한 제주산 광어 수산물이력제 도입을 기념해 28일까지 3주간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총 20톤 물량의 제주산 광어회를 300g당 1만9920원에 판매한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간편한 하루' 요구르트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프리미엄 발효유 '간편한 하루'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간편한 하루 한 병에는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 2,460mg, 밀크씨슬 추출물 130mg, 효모 추출물 16mg, 감초 16mg와 함께 4종의 복합 유산균이 들어 있다. 신제품은 락토프리 특허공법이 적용돼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배 아픔 없이 편안하게 요구르트를 즐길 수 있다.


◆NS홈쇼핑, '삼삼홀리데이' 이벤트 열어



NS홈쇼핑은 오는 한글날 황금연휴를 맞아 '삼삼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삼홀리데이' 프로모션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TV홈쇼핑 라이브 방송으로 편성된 상품을 30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의 적립금을 증정하는 행사다. 적립금은 행사 기간 내 할인 금액을 제외한 실 결제금액 30만원 이상 기준으로 오는 30일에 부여되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CJ오쇼핑, '신박한집꾸미기' 캠페인 진행



CJ ENM 오쇼핑부문 리빙 브랜드 '앳센셜'이 tvN '신박한 정리'에 출연해 공간 카운슬링을 담당한 공간 크리에이터 이지영 대표와 손잡고 '#신박한집꾸미기' 캠페인을 진행한다.이 캠페인은 공간에 역할을 부여하고 그 역할에 맞는 가구와 물건을 제안하는 공간 메이크오버 프로젝트다. CJ오쇼핑은 캠페인 론칭에 맞춰 오는 14일 저녁 8시 45분 최화정쇼에서 '앳센셜 나투어텍스 구스다운 침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선보인다.


◆롯데온, 매주 일요일 '명품데이' 행사 개최



롯데온은 오는 11일부터 '카테고리 데이'를 신설해 요일 별로 지정한 카테고리 기획전을 정기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주 일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명품, 패션, 식품, 가전/디지털, 리빙, 뷰티, 건강 순으로 진행하며 요일에 따른 상품 카테고리는 고객 구매 패턴 및 상품 특성을 고려해 결정했다. '카테고리 데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매주 일요일에 선보이는 '명품 데이'다. 최근 온라인에서 명품 구매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별도의 명품 단독 행사를 기획했으며 이를 통해 롯데온은 온라인 명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나간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35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