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셀트리온 'CT-P39' 글로벌 임상 3상 추진한다
김새미 기자
2020.10.08 09:50:09
국내 포함 7개국 환자 600명 대상…2023년 상반기 완료 목표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셀트리온이 후속 바이오시밀러의 글로벌 임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지난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CT-P39'의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8일 밝혔다.


CT-P39는 알러지성 천식·만성 두드러기 치료제 '졸레어(Xolair)'의 바이오시밀러이다. 졸레어는 제넨테크(Genentech)와 노바티스(Novartis)가 판매하는 항체 바이오의약품으로 지난해 글로벌 매출 약 3조9000억원을 기록한 블록버스터 제품이다.


이번 임상 3상은 특발성 두드러기 환자 600명을 대상으로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 7개국 약 65개 임상시험기관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CT-P39와 졸레어와의 비교 임상시험을 통해 유효성 및 안전성 측면에서 동등성을 입증하고, 오는 2023년 상반기 내 임상 3상을 마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한지붕 세가족' 예상 시나리오 서정진 회장 지배력 강화 '묘수' 셀트리온 새 지주사 설립은 서정진의 '고육지책'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와 2523억 규모 공급계약 체결 外

셀트리온은 지난해 7월부터 안전성과 약동학 평가를 위한 글로벌 임상 1상도 착수했다. 셀트리온은 임상 1상 중간 결과에서 안전성 데이터를 확보했다. 허가를 위한 치료적 확증 시험을 위해 이번 글로벌 임상 3상에 돌입하게 됐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셀트리온은 후속 바이오시밀러들의 글로벌 임상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며 "CT-P39의 글로벌 임상 3상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전 세계 환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조기에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