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화학, 3Q 영업익 9000억 돌파 '깜짝실적'
정혜인 기자
2020.10.12 10:04:26
사상 첫 잠정실적 발표…배터리 호조로 전년比 159%↑
이 기사는 2020년 10월 12일 10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LG화학이 3분기 깜짝 실적을 거두며 역대 최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LG화학은 3분기 영업이익이 9021억원(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158.7%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조5073억원으로 8.8% 늘었다. 전분기와 비교해서는 매출액은 8.2%, 영업이익은 57.8% 증가했다. LG화학이 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화학이 발표한 잠정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증권 업계는 LG화학의 3분기 영업이익이 7300억원 수준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배터리 부문을 비롯한 전 사업본부의 실적이 개선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전지 사업부가 흑자로 돌아서는 것을 넘어 영업이익 규모를 크게 확대했고, 최근 들어 고부가가치합성수지(ABS)의 판매가 수요 개선으로 증가하면서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LG화학은 오는 21일 열리는 실적 설명회에서 사업부문별 상세 실적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분할 앞둔' LG화학, 배터리 실적 '날았다' 의결권 자문기관 ISS, LG화학 물적분할 '찬성' '바이오 사관학교' LG화학의 선택은? SK이노 "영업기밀 자료 무단 반출한 LG 조사해야"

증권시장에서는 LG화학이 사상처음으로 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한 것과 관련, 배터리 사업부문을 분할하기 위한 주주총회를 염두에 둔 행보라는 해석을 내놓고 있다. 지난 달 LG화학은 배터리 사업부문의 물적분할 계획을 발표하면서 주주들의 거센 반발에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현재 국내 기업 중 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하는 곳으로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대표적이다. 이들은 투자자들의 판단을 돕고 주주 친화적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실적 예상치를 미리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