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소상공인에 힘 싣는다 外

◆11번가, 소상공인에 힘 싣는다…200여 소상공인 상품 기획전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11번가가 '중소상공인 우수상품 특별전'을 열며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나선다. 11번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지난 3월부터 정기 할인 기획전을 마련해 11번가에 입점한 소상공인들의 매출 활성화를 도왔다. 코로나19로 고객수요가 확대된 생필품, 식품, 뷰티, 리빙 제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내에서 11만9000여개 상품들이 팔렸고 기획전에 방문한 고객은 현재까지 누적으로 약 36만여명에 달한다.


◆CJ제일제당, 아토피 환아 대상 'BYO(바이오)' 제품 지원


CJ제일제당은 아토피 환아들에게 피부 가려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BYO 식물성피부유산균' 4000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BYO 식물성피부유산균'은 국내 개발 균주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피부 기능성 개별 인정을 받았다. 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피부 가려움지수와 민감도지수 등 개선이 증명된 바 있다.


◆스타벅스, 중장년층 재기 돕는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 2차 모집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 2차 교육생 모집을 진행한다. 스타벅스의 체계적인 바리스타 교육을 통해 40대 이상 재기 소상공인의 카페 재창업이나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지원 자격은 40대 이상의 재기를 희망하는 폐업(예정)한 소상공인이다.


◆코오롱스포츠, 서브 브랜드 'LTEKS(엘텍스)' 론칭


코오롱FnC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서브 브랜드 'LTEKS(엘텍스)'를 론칭한다. LTEKS의 상품은 크게 주요 기능에 따라 세 가지 테마로 분류된다. 보온성을 극대화한 '써모 디펜더', 방풍성을 나타내는 '스톰 브레이커',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인 '클라우드 나인'이다.


◆하이트진로, 진로 미니 팩소주 출시


하이트진로가 진로 미니 팩소주를 출시하고 가정시장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이번에 출시하는 진로 미니 팩소주는 가정용 160ml 제품으로 출고가는 771.97원이다. 대형할인마트 기준으로 유일하게 1000원 미만으로 구입 가능한 소주 제품이며 휴대성이 강화된 컴팩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삼성물산 패션, 크롭 카디건, 재킷, 패딩 등 선보여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플러스‧에잇세컨즈‧오이아우어가 '크롭' 아이템을 출시했다. 1980~90년대 유행하던 배꼽티와 통바지의 재해석이다. 크롭 카디건이나 재킷, 아우터는 비교적 가볍고 활동성을 높여줘 근거리 외출에 편안하게 걸칠 수 있다는 콘셉트다.


◆GS25, 경량 패딩조끼‧방한용품 업계 단독 출시


GS25가 토트넘 경량 패딩조끼 2종과 볼빅 방한용품 4종, 볼빅 핫팩 3종을 포함한 총 9종의 차별화 방한용품을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 특히 손흥민 선수의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 FC와 정식 라이선스를 체결하고 양사가 공동 기획한 토트넘 패딩조끼는 토트넘 브랜드 고유 색상으로 제작됐고 패딩 안쪽은 토트넘 브랜드 로고로 디자인됐다.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서비스' 오픈


신세계사이먼이 VIP급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확대하며 차별화에 나선다. 지난해 7월 업계 최초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오픈한 신세계사이먼은 오는 15일 부산‧경남권 우수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오픈한다. VIP로 선정된 '프리미엄 멤버스' 고객들에게는 음료와 다과를 제공하는 전용 라운지 및 파킹존 서비스 외에도 한층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비안, 브래지어 세트부터 애슬레저까지…고객 접점 확대


비비안이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본격적인 라이브 커머스로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 비비안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속옷, 애슬레져 아이템, 스타킹 등 20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브래지어 세트 6종, 스타킹 4종, 내의 2종, 스포츠 브라 등 다양한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뚜기, 낱개 포장으로 간편한 '아임스틱 쨈 딸기, 사과' 출시


오뚜기가 1회용 낱개 포장으로 간편한 '아임스틱 쨈 딸기'와 '아임스틱 쨈 사과'를 출시했다.

'아임스틱 쨈'은 취식과 보관, 활용이 간편한 1회용 스틱쨈으로 스푼이나 나이프가 필요했던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제품이다. 지난 8월 출시된 '아임스틱 쨈 딸기'가 인기를 끌자 오뚜기는 새로운 맛인 '아임스틱 쨈 사과'를 추가로 출시했다.


◆NS홈쇼핑, 국내산 제철 꽃게 특집방송


NS홈쇼핑이 '국내산 절단 꽃게'를 특집 방송한다고 밝혔다. 1세트는 8팩(팩당 350g)구성으로 국내산 절단 햇 꽃게 4~6쪽이 한 팩에 들어 있다. 원물 기준 한 마리당 140g~220g 사이즈이며 절단 꽃게로만 총 32~48쪽, 원물 기준 16마리~최대 24마리 분량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35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