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JB금융그룹, ESG평가 통합등급 A+ 획득
김승현 기자
2020.10.14 12:50:52
지난해 A에서 1단계 상승···'지배구조부문 A+' 영향
이 기사는 2020년 10월 14일 12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JB금융그룹

[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JB금융그룹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시행한 '2020 ESG 평가'에서 통합등급 A+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사회적 책임(Social)에서 A, 지배구조(Governance) 부문에서 A+, 환경(Environment) 부문에서 A등급을 받아 지난해보다 한 단계 높은 통합등급 A+를 받았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사회적 책임 부문에서는 근로 및 고용, 복지, 공정거래 등 업무 개선에 따라 19년에 이어 A등급을 획득했다"며 "지배구조 부문에서도 주주권리보호, 이사회, 공시, 감사기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해보다 높은 A+등급을 받아 성과를 올렸다"고 설명했다.


JB금융그룹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ESG 관련 성과·향후 계획을 이해관계자에게 공유하고 있다. 또 ESG 평가 미흡 사항을 개선하기 위한 과제를 도출하는 등 ESG 수행을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전북銀, 800억 규모 ESG채권 발행 JB금융, 1Q에 순이익 늘고 수익성도 높아져 JB금융, 이사회 내 ESG위원회 신설 '올해 최대 배당' JB금융, 다음 목표 내부등급법 승인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