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솜씨당, 비대면 '라이브클래스' 인기
류석 기자
2020.10.14 13:55:16
지난 3월 대비 500% 성장…기업 참가자 1.5만명 돌파

[딜사이트 류석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업 행사와 복지에도 비대면(언택트) 바람이 불고 있다. 비대면으로 행사와 교육을 진행하고 복지를 지원하는 기업이 늘어나는 추세다. 

솜씨당컴퍼니는 기업 행사와 복지를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기업 대상 온라인 프로그램 '라이브클래스' 참여 기업 수가 지난 3월 오픈 대비 500% 성장했다고 14일 밝혔다.


솜씨당은 현재 전국 클래스 1만5000여개, 클래스 전문 작가 7000여명, 클래스 스케줄 160만여개를 확보한 국내 대표 취미 플랫폼이다.


솜씨당의 라이브클래스 개설 건수는 총 128개다. 삼성화재, 삼성종합기술원, 신한생명, 한화그룹 등 160개 기업에서 총 1만5300여명의 기업 임직원이 참여했다.


코로나 확산 초기 기업 라이브클래스 활용이 직원 복지를 위한 단순 취미활동 제공이었다면 현재는 기업 행사와 교육에 복지를 더하는 형태로 진화했다.

관련기사 more
솜씨당, CJ올리브네트웍스와 공동 프로모션 실시 솜씨당, 기업 라이브클래스 참가자 2만명 돌파 '부동산 경매' 블록체인으로 대중화 가능 솜씨당 "기업 직원복지로 취미생활 강좌 인기"

진급자·신입사원 워크숍에 재미있는 취미활동 클래스를 함께 제공하는 방식이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행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참여 직원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 많은 기업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삼성화재는 입사 기념일을 맞은 직원들을 축하하는 행사를 진행하며 가죽 북바인딩 클래스를 진행했다. 직원들은 앞으로의 회사 생활 다짐을 집적 만든 노트에 작성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장윤재 솜씨당컴퍼니 제휴 담당 이사는 "기업 행사 성격과 참여자 성향, 시즌에 따라 100여 개의 다양한 기업 맞춤형 라이브클래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행사 후 직원뿐만 아니라 직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라이브클래스에 대한 만족도가 특히 높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